원리셈 B1 - 두 자리 수 덧셈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유치원 졸업후에 3월 입학을 앞두고 원리셈 문제집을 풀게되었어요.

 

8살이므로 A단계에서 한단계 높인 B단계를 풀기로 했답니다.

 

B단계1권에서는

 

1주차 세자리수

 

2주차 두자리 덧셈의 원리

 

3주차 받아올림이 1번있는 덧셈

 

4주차 받아올림이 2번있는 덧셈 을 배우게 되네요.

 

 

 

늘 학습지만 풀다가 이런 문제집을 풀어본적이 없는데다가 초등학생문제집이라고 하니까 조금 긴장하는것같던데, 일단은 덧셈만 나오는 문제집이라 안심하더라구요.

 

 

 

다른건 어렵지 않은데 사각블럭이 판으로 그려진건 이걸 다 세어봐야하냐고 놀라더라구요.

 

네모 한판이 작은블럭 10개씩 10줄이니까 100개라 세지 않아도 한판이 100개인걸 알아야하는데..

 

그게 10줄인지 9줄인지 9칸인지 10칸인지 세지않으면 어떻게 아냐고 묻네요.

 

간단하다 생각했지만, 아이에게는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었어요....

 

백단위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628는 100이 6개, 10이 2개, 1이 8개.

 

이것도 참 쉬워보이는데 아이는 10이 20개가 아니냐며 또 헷갈려하네요.

 

작은 단위부터 다시 설명을 해야하는건지 제가 설명이 부족한 노릇인지..이거하나 알려주는게 왜이렇게 힘들까요..

 

더하기빼기를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말 그대로 원리를 교육시키는게 조금 부족했나봐요. 원리셈으로 꾸준히 가르쳐야겠네요. 

 

 

백단위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628는 100이 6개, 10이 2개, 1이 8개.

 

이것도 참 쉬워보이는데 아이는 10이 20개가 아니냐며 또 헷갈려하네요.

 

작은 단위부터 다시 설명을 해야하는건지 제가 설명이 부족한 노릇인지..이거하나 알려주는게 왜이렇게 힘들까요..

 

더하기빼기를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말 그대로 원리를 교육시키는게 조금 부족했나봐요. 원리셈으로 꾸준히 가르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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