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뱅크 주니어 新HSK 붐붐 2 - 1급 중국어뱅크 주니어 新HSK 붐붐 1급 시리즈 2
김인숙 지음, 호효청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SK따고! 회화잡고! 중국어되고!
일석삼조가 되는 재밌는 중국어 책 주니어 신HSK 붐붐 2으로 공부시작했습니다.
첫애가 어릴때부터 아빠가 붙잡고 한자를 가르쳤었는데, 학교다니면서 점점 그것을 잊어버리는게 참 아쉽더라구요. 그런데 주변에서 누가 한자를 잘 하면 중국어를 가르쳐보라고해서 관심이 있던차에 주니어 신HSK 붐붐!을 알게되었답니다.
HSK 시험에 대해서는 조금 무지했었는데 책속의 내용을 읽어보니 1급부터 6급까지 있더라구요.
1급이 가장 쉬운단계이고, 2급은 일상생활의 화제에 대해 중국어로 간단하게 교류할수 있는 정도라고 해요.
이 책에서는 1급의 내용을 담고 있어요. 천천히 단계를 밟아가다보면 아이가 자격증에도 도전해볼수 있을거란 기대도 갖으면서 학습을 시작했답니다.
책의 첫장을 딱 넘기자마자 시디 3장이 등장해요. 외국어는 일단 많이 듣고 따라해보는게 중요하니까 시디 세장이 참 든든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재미난 캐릭터에 대한 소개도 있어요. 아이들이 금방 학습에 질려하지 않게 곳곳에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네요.
처음 배울 내용은 날씨에 대한 표현입니다.
우리가 처음 사람을 만날때에도 인사로 날씨를 많이 묻잖아요.
날씨가 흐리다 맑다 덥다 춥다 간단한 표현을 배우면서 시디로 듣고 따라쓰고 발을해가며 배우기 좋게 구성되어있더군요.
쓰기 칸이 조금 적다 아쉽다. 생각했는데 책의 맨 뒷장엔 쓰기노트까지 마련되어있어서 앞서 배운 내용을 한번 더 복습해볼수 있겠어요.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만들기 부록도 있고, 재미난 표현들도 많아서 열심히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책이였습니다. 매일매일 한단락씩 끝내면서 자격증을 목표로 삼아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