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이은영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Performers Marketing은 이제 기업을 창업한 스타트업과과
기존 비즈니스 기업 모두에게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포괄적인 안내서 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생각한다. 이 책은 데이터 마케팅, 브랜딩,
상품기획, 디자인, 영업, 유통, 사후관리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저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과 SNS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광고하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미디어 커머스의 역할과 고객 유치를 위한 매력적인 콘텐츠 제작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이 책의 강점 중 하나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데이터 마이닝이 기업이 대상 고객을 더 잘 이해하고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만드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한다. 또한 판매 및 브랜딩을 최적화하기 위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또한 이 책은 광고 및 판촉과 같은 전통적인 마케팅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는 기업이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여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전반적으로 Performers Marketing은 포괄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려는 스타트업 및 기존 사업가에게 훌륭한 리소스를 제공한다. 이 책은 광범위한 마케팅 주제에
대한 가치 있는 통찰력과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하며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 중점을 두어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특히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