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일 학년 시험을 치다! 바람 그림책문고 9
신순재 지음, 김이조 그림 / 천개의바람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험을 볼 때 떨렸던 경험 누구나 있으시죠?
이 책의 작가님은 시험에 대해 걱정하는 어린이들에게 시험을 잘 치는 법을 알려주고 싶어서 책을 쓰셨다고 해요.
저희집 막내는 어떤 비법인지 무척 궁금해하며 책을 펼치더라고요.

주인공 신아는 받아쓰기 시험을 보느라 손이 후들후들 이마에는 땀방울이 맺히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 아는 글자인데 왜 자꾸 틀리는 걸까요?
다음엔 꼭 잘 볼 거야! 결심하는 모습이 어디서 많이 본듯한 모습입니다.
다음 번 시험에선 잘 봤다고 생각했는데 이런!!!'ㅋ'을 'F'로 적어냈네요.
내일은 나도 동그라미만 받는 시험지를 받고 싶다는 신아! 집에 가서 열심히 'ㄹ'이 들어간 글자를 찾아보며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또다시 실수를 할까 봐 잠도 못 자다가 급기야 악몽까지 꾸고 맙니다.
또다시 거꾸로 글자를 쓰고 만 신아는 친구의 위로를 받게 되고, 집에 와서는 부모님께 시험 잘 보는 비법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과연 그 비법은 무엇일까요?
신아는 다음 시험을 잘 볼 수 있을까요?

이 책은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누구나 시험을 볼 때면 긴장되고 잘 보고 싶은 욕심이 있고, 더 잘 할 걸 하는 후회도 들곤 하는데요.
시험을 앞두고 부담 백배였던 마음이 저도 있었기에 공감하며 읽게 되었어요.
신아의 상황이 잘 녹아나는 그림이 너무나 익살맞아서 읽다 보면 엄마 미소를 짓게 됩니다.
시험을 못 봤다고 괴로워하고 다음 시험이 걱정되신다면 이 책을 통해 시험 잘 보는 비법을 배워보세요.
다음엔 더 잘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선물 받게 되실 겁니다.
신아처럼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보며 실수도 후회도 덜하는 그날까지. 모든 1학년들 파이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