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이상한 무인 가게 시리즈 1
서아람 지음, 안병현 그림 / 라곰스쿨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웃는 얼굴을 보여주세요. 여러분의 고민이 마법처럼 사라집니다."


고민을 극복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저마다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들이 있겠지만 이 책을 읽는다면 고민을 하는 이유와 고민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아이들이 읽어보면 내가 가진 고민에 대한 해결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지, 어디서부터 해결하면 좋을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뭔가 이상하고 수상한 아이스크림 가게.

그곳에는 오직 순수한 아이들만 입장할 수 있다.

이 책은 8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하나의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게 그려져있다.

아이들은 아이스크림 가게에 들어가며 스피커에서 들리는 으스스한 목소리를 마주하게 된다.

비밀스럽게 숨겨놓은 냉장고에는 처음 보는 신기한 아이스크림이 가득했고 이내 마음을 빼앗기고 만다.

주인공들은 저마다 마음속으로 각자의 고민들이 있었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고민들이 해결되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또 다른 문제들이 일어나게 되면서 두려움에 사로잡히게 되는데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아이들이 읽으면서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내용들을 보여주어 공감하기에 충분하다. 학업 스트레스, 외모 콤플렉스, 가족문제 등 읽어보면서 어릴 적 그런 고민들이 떠올라 웃음 짓게 된다.

이 책은 그저 고민을 해결해 주는 데에 머물지 않고 주인공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면서 점차 소중한 가치를 발견하게 되는 전개가 마음에 와닿았다.

아이들의 심리가 잘 그려져 있어서 몰입감을 주었고, 마음이 성장하는 모습에 절로 응원하게 된다.

당장 마주한 고민이 사라진다 해도 우리는 완전히 만족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한 고민들이 때론 우리를 아프게 하지만, 그로 인해 더 성장할 수 있으니 힘내보자!

아이들에게 잃어버린 미소를 찾아주는 따스한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이곳으로 당신을 초대하고 싶다.

아이 서평.

고민이 있는 아이 눈에만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가 보이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친구들이 아이스크림을 맛볼 때 어떤 맛일지 상상해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예를 들면 생일, 어린이날, 크리스마스를 몽땅 합친 맛 같은 건 어떤 맛일지! 상상만 해도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2권도 꼭 읽어보고 싶어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