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FOR YOU - 자기 돌봄 101의 기적
엘렌 M. 바드 지음, 오지영 옮김 / 가디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사람은 돌봐주면서 왜 나 자신에게는 소홀할까요?
한 해를 시작하는 1월에 내게 주는 선물 같은 책을 만나보았어요.
나의 삶에 대해 돌아보고,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가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 생각해 보았는데 오롯이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선물과도 같았습니다.

자기 돌봄은 내 인생에 반드시 필요한, 책임감 있고 성숙한 행동입니다. 또한 자신의 욕구를 잘 관리하는 것은 최상의 내가 되기 위한 핵심적인 과정입니다. (P.20)

이 책에서는 나를 제대로 알아보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들이 담겨있어요.
나를 사랑하고, 나를 알아가고, 나를 바꾸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데,
몸, 마음, 감정, 관계, 시간, 집과 환경, 일, 창의성, 변화에 대해서 생각해 볼 만한 질문을 던져주고, 실천하는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몸에 귀 기울이고, 깊게 호흡해 보고, 삶의 질이 올라가는 수면 방법도 실천해 보고, 잠시 멈춰서 눈을 감고 나에게 집중해 보는 시간은 명상 시간과도 같아서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이었어요.
나의 성향을 파악하고, 주변 사람을 돌아보면서 조금씩 나의 생각도 정리할 수 있었고요.
서랍정리, 낡은 옷 정리에 대한 부분도 매우 공감되었어요. 입지 않는 옷을 계속 옷장에 보관하는 습관은 현재 자신을 진심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되고, 입지 않는 옷을 볼 때마다 부정적 감정을 느끼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1년간 안 입는 옷은 과감히 기부하려고 빼놓았는데 기분이 너무 시원+상쾌해지더라고요.

이 책은 한 번 읽고 끝내는 게 아니라, 곁에 두고 기록해나가면서 계속해서 실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101가지 방법들을 실천해 나가다 보면 나의 삶을 보다 더 값지게 살아갈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아침에 하나씩 펼쳐보면서 좋은 내용은 아이에게도 읽어주는데 하루가 더 알차게 시작되는 느낌입니다.
올해는 좀 더 변화하고 싶은 분, 나에게 위로가 필요한 분, 한 해를 더욱 알차게 보내고 싶은 분,
누구라도 편하게, 나를 찾아가는 여행으로 초대합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THISISFORYOU #자기돌봄101의기적 #자기돌봄 #디스이즈포유 #자기계발 #삶의자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