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꿈을 이루고 싶어 한다. 하지만 '나는 할 수 있어!'라고 생각하며 스스로 동기를 부여해 주고, 자기 목표를 이뤄나가기란 쉽지 않다.
유럽에서 가장 성공한 투자 코치이자 경영 컨설턴트로 유명한 보도 섀퍼는 이 책에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교훈들을 알려준다.



평범하게 살던 주인공 카를은 어느 날 자동차 사고가 나면서 자의식 전문가 마크를 만나게 된다. 그는 마크를 만나면서 자의식이 무엇인지 알아가고, 자신의 인생을 찾아간다. 카를은 부모님의 강요로 변호사 일을 물려받기 위해 법학 공부를 해왔으나 자신이 원하는 것은 배우였다. 그러나 자신은 배우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해왔는데 마크의 코칭을 통해서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인다.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삶을 살더라도 괜찮다. 남들이 그 삶을 이해할 필요도 없다. 그것은 당신의 삶이니까."
"누군가가 당신이 그것을 해낼 수 없을 거라고 말한다면 그것은 그 사람의 한계일 뿐. 당신의 한계가 아니라는 걸 명심하라."
카를이 자신의 꿈에 반대하는 부모님께 거울 연습을 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응원하는 마음이 생겼다.

"내가 이걸 해낼 수 있을까?
나는 사랑받을 만한 사람일까?
나는 어떤 사람일까?"
이 책에 많이 등장하는 질문이다. 이 질문에 선뜻 대답할 수 있을까? 주인공 카를처럼 함께 생각해 보았는데 나 역시도 쉽게 대답할 수 없었다.
하지만 점차 책을 읽어보면서 자의식을 키우는 방법을 깨닫게 되었고, 자의식 훈련법을 통해 지속적으로 연습한다면 나에 대한 확신을 찾아나갈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 생겼다.

우리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건네지는 말 한마디에 상처받기도 하고, 자책하기도 한다. 그러면서 나에게 온갖 부정적인 말과 역시 나는 되는 일이 없어! 하고 생각할 때가 많다. 남들에게 말할 때는 조심스럽게, 긍정적으로 말하려고 노력하면서 정작 나에게는 어떤 말을 건네고 있었던 걸까? 이 책은 나에게 질문을 안겨주었다.
또한, 어떤 일을 하든지 염려해 주는 부정적인 말에 귀 기울이기보다 나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고,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길을 가야 할 필요가 있다는 걸 깨닫게 해주었다.
내적 확신을 가지고 "나는 잘 할 수 있어!"라고 생각하며 힘든 상황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자의식을 갖고 싶다.
그래서 조금 더 행복하게, 성공적인 삶을 살아내고 싶다.

"자의식을 키우기 위한 첫걸음은 자의식을 키우겠다고 결심하는 것이다."라는 저자의 말처럼,
오늘 당장 이 책을 잡고, 자의식으로 첫걸음을 내디뎌보길 바란다.
이 책을 읽는다면 어느 순간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