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피아 1 : 잡학 상식 - 꼬리에 꼬리를 무는 400가지 사실들 팩토피아 1
케이트 헤일 지음, 앤디 스미스 그림, 조은영 옮김 / 시공주니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온갖 지식이 담겨있는 놀라운 팩트 세계!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브리태니커의 사실 검증이 이뤄진 책이라니 어떤 책인지 너무 궁금하지 않나요?



팩토피아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로 이어져 있어요.

특별하고 기발한 지식들을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아래로 위로 구불구불 이어진 길을 따라가다 보면 모험을 떠나는 기분이 듭니다.



차례도 꼬리에 꼬리를 물었어요. ^^



이 책은 한 분야의 지식만 담아있는 책이 아닌, 과학, 사회, 음악, 미술, 체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식들을 보여줍니다.



특히, 마야인과 아즈텍인은 카카오 열매에 마법의 힘을 믿었다는 이야기에서부터 초콜릿 바 하나에 아주아주 작은 곤충이 몇 조각씩 들어있다는 사실까지 더해져서 흥미로운 사실을 알려주고 있어요.


혹시 지구도 콧노래를 부른다는 사실 아시나요? 인간이 들을 수 있는 주파수보다 1만 배나 낮은 소리라서 들리지 않을 뿐이라고 해요. 신기하죠?

이처럼 어른의 눈에도 신기하고 조금은 엉뚱한 지식들을 많이 나옵니다.

단조롭게 쓰여있는 여느 백과사전과는 달리 입체감이 있는 이미지와 다양하게 움직이는 듯 적혀있는 글자들은 재미를 더해줍니다.

알록달록한 예쁜 삽화와 눈에 쏙 들어오는 글귀들이 재미있고, 지루할 틈이 없이 빠져들어 읽게 됩니다.

같이 제공되는 활동지에는 가로세로 낱말퍼즐, 초성퀴즈 등이 있어서 아이랑 함께 풀어보는 재미를 더해주는 신개념 지식백과사전!

흥미진진하고 놀라운 팩토피아로 지식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이 서평

책의 시작은 왜 하필이면 우주인 걸까? 궁금해하며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태초에 우주가 손가락이 가리키는 아주 작은 점 보다 수십억 배나 작았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게 되었고,

영국의 연어 포획 법에 연어를 수상하게 들고 있으면 불법이라는 것도 신기했어요.

처음에는 점선 길을 따라서 가보며 쭉 읽었고, 다음번에 읽을 때는 샛길이 얼마나 빠른지 궁금해서 이리저리 책장을 넘겨보면서 읽어보았어요. 저는 책에서 '□쪽으로 가시오'같은 결말이 달라지는 이야기를 좋아해서 샛길로 가는 이야기에도 호기심이 생겨났거든요. 조금 정신없긴 했지만 책과 함께 모험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다 읽고 나서 형에서 퀴즈 내면서 문제를 내봤는데 형도 너무 재밌대요. 그래서 내일도 문제 낼 거예요.

2권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너무너무 기대돼요. 빨리 2권도 읽어보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팩토피아 #시공주니어 #팩토피언서포터즈 #팩토피언 #꼬꼬무 #어린이꼬꼬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