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용돈 버는 날 - 용돈을 똑똑하게 불리기 위한 첫걸음 오늘은 용돈 받는 날
연유진 지음, 간장 그림 / 풀빛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용돈 받는 날에서는 처음 용돈을 받는 아이들의 용돈 관리법과 경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면, 오늘은 용돈 버는 날은 용돈을 불리는 방법과 흐름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주인공 준호는 평소 돈 관리 좀 하라는 친구의 말에 카드로 받던 용돈을 현금으로 받기로 결정해요.
그리고 친구인 현우와 누가 돈을 더 많이 모으나 시합을 하죠. 내기에 이기려고 소비를 줄였더니 너무 심심하고 재미없어진 준호는 용돈을 쓰면서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게 돼요.

그러다가 친구를 통해 알게 된 중고장터 앱! 거기서 필요없는 물건을 중고로 팔기도 하고, 쿠키를 만들어서 생산을 하고, 알뜰 장터에 가서 판매를 하며 이익을 얻어요.
또한, 돈을 주식에 투자하고 돈을 불리는 법도 알게 되었죠.
과연 돈 모으기 승자는 누가 될까요?

보통 용돈에 관련된 어린이 책에는 용돈을 잘 관리하고 모으는 것에 집중되어져 있었다면 이 책은 돈의 가치와 올바른 소비란 무엇인지, 어떻게 생산에 참여할 수 있는지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어렵게 느껴졌던 경제용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특히 중간중간 자주 등장하는 '생각해봐요' 코너에서는 가격은 어떻게 정해지는지, 가게에서 왜 마감세일을 하는지, 주식은 어떻게 사고 팔 수 있는지 등등 호기심이 생길만한 주제들을 다뤄주고 있어요.
용돈을 다 써버리기만 하거나, 용돈을 사용하고 나머지를 저금통에 모으기만 했던 친구들이라면 이 책을 읽고 용돈을 직접 벌 수 있는 경험을 해볼 수 있겠죠?
쉽고 재미있게 금융지식도 얻고, 경제 관념도 생기게 될 책으로 추천드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