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감정이 우선입니다 - 삶을 바꾸는 사소하지만 강력한 습관
다마모토 쥰이치 지음, 민혜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를 보고 기분이 일, 건강에까지 영향을 미친다니 뭔가 당연한 듯 하면서도 당연하지 않은 것처럼 느껴졌어요.

저자는 워커홀릭으로 고통속에서 목표 달성을 위해 앞만 보고 달리며 살아온 일화를 그려내요.
그러다가 독일에서 일하면서 독일 사람들의 여유로움, 자신이 먼저이고 회사는 그 다음으로 생각하는 자세, 자신의 기분을 남탓으로 돌리지 않는 독립적인 사고방식을 보며 매일 좋은 기분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법을 터득했다고 해요.
그런 경험을 통해 과거의 자신과 같은 상황에 처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평소 관심을 두지 않고 무시해온 감정을 관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기분이 좋으면 사람, 일, 돈, 정보, 운은 저절로 따라온다는 말을 토대로 노하우를 서술합니다.
내 기분을 최우선하고 일하면서 목표를 달성하게 된 사례가 눈길을 끌었고,
세세한 감정관리 실천 사례들도 심리상담을 엿보는 느낌입니다.
좋은 기분을 회복할 때 주의할 점은 괴로운 감정을 무시하지 않기.
괴로운 감정이 생기면 좋은 기분을 회복하는 5가지 스텝을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3분안에 그 감정에서 벗어나는 것이 좋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나답게 살기 위한 자기 축을 가져야 하는데 자기 축은 "진짜 자신'을 뜻합니다.
자신의 마음이 추구하는 가치관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내가 나를 표현하고, 내가 나답게 살아가기 위해서 필수요건이고, 인생목표를 설정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좋은 기분도 습관이자 스킬이라는 저자의 말에 공감하게 되었어요.
어떤 상황 속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마법의 말,
바로 "감사합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은 행복감을 가져다주겠지요.
습관적으로 기분을 바꿀 수 있는 마법의 말,
바로 "나는 행복해."
행복하다고 말해보면서 좋은 기분을 유지해야겠어요.
내가 좋은 기분을 유지할 때 가족들도 좋은 기분이 전염될테니까요.
이 책을 읽고 우리가 살아가며 가장 중요한 건 기분이었고, 감정은 주변 사람들이 만드는 것이 아닌 나 스스로 만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뭔가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 읽기 좋은 책이라 연말이나 연초에 읽으시길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