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을 줄 알았는데 멋있어! 축구 만화 도감 반전 도감 3
익뚜 지음, 장민석 감수 / 후즈갓마이테일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되었죠!
막내가 축구에 대해 더 잘 알고 싶다고 하던 찰나,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서 너무 좋아요.
축구만화도감은 귀여운 캐릭터가 나오는 만화예요. 책을 쓰신 익뚜 작가님은 2005년부터 스포츠 웹툰을 그리기 시작해서 지금까지도 연재중인 분이랍니다.

​축구는 공 하나만 있으면 쉽게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스포츠라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지요?
하지만 정식으로 배운 적이 없는 저의 막내는 어떤 축구 기술이 있는지, 축구 규칙이나 반칙엔 어떤 것이 있는지 잘 몰랐지만 이 책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었다고 해요.

등장인물인 형구할아버지는 축구에 대해 모르는 것이 없는 친절한 분인데 아이들에게 축구의 기본 상식들을 이야기를 통해 알려줘요.
축구를 알지 못하더라도 기초적인 부분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니까 이해하기가 쉽더라구요.
중간 중간 나오는 축구공의 변천사나 월드컵에 대한 이야기도 읽어두면 상식이 하나 더 늘어나는 기분이 들어요.
막내가 다 읽고나서 축구에 대해 새로운 걸 많이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고 친구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하네요^^

축구를 좋아하고, 축구에 대해 궁금한 어린이가 읽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더불어 초판 한정 사은품으로 함께 들어있는 '2022 카타르 월드컵 브로마이드'를 보면서 어느 나라와 경기를 하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하네요.
월드컵은 축구만화도감과 함께 즐겨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자유롭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2022카타르월드컵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화이팅 ​#축구만화도감 #후즈갓마이테일 #익뚜 #축구 #축구책 #책소개 #초등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