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터네이트 (일반판) - Alternate
가토 시게아키 지음, 김현화 옮김, 반지수 일러스트 / ㈜소미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얼터네이트는 나와 잘 맞는 사람을 찾아주는 어플리케이션이예요.
자신과 취미, 성격에 맞춰 거기에 맞는 상대를 골라주는 매칭 앱이라니 너무 신기했어요. 얼터네이트는 개인 인증을 해야 계정이 생성되고, 고등학생만 가입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안전성이 증명되어서 인기 앱이 되었어요.
주인공 니미 이루루, 반 나즈, 다라오카 나오시 이렇게 세 명의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엔메이학원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일본의 학교생활도 엿볼 수 있었고, 그들이 성장하는 과정이 그려져있어서 흥미롭게 읽었어요.

​주인공 니미 이루루는 요리에 관심이 많고, 자신이 좋아하는 요리를 하기 위해서 원포션이라는 요리 프로그램에 나가는데 우승하지 못한 게 자기 탓이라고 생각하고 악플에 시달린 경험이 있어 얼터네이트를 탈퇴한 후 관계에 어려움을 겪지만 다시 요리 경연에 도전하려는 꿈을 갖고 있어요.

​주인공 반 나즈는 얼터네이트를 통해 남자친구를 찾고 있고 있었는데 자신과 높은 일치율을 보인 상대를 설레는 마음을 안고 만나러 갔지만 나즈와 전혀 어울리지 않아서 당황하게 되죠. 그후 또 다른 상대를 만났지만 생각했던 것과 또 달랐고 결국 나즈는 얼터네이트와 멀어져버리고 현실 관계에 더 집중하게 됩니다.

​주인공 다라오카 나오시는 학교를 중퇴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드럼을 연주하며 함께 음악을 하던 친구를 찾고 싶었지만 학생증이 없어서 얼터네이트에 가입할 수 없게 되자 친구를 찾기에 어려움을 겪게 돼요. 동생 폰으로 접속해서 어렵게 찾은 친구를 만나러 가게 된 곳에서 우연히 들은 파이프 오르간 소리에 감동을 받게 되고 자신과 비슷한 꿈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며 새로운 길을 찾게 돼요.

​읽으면서 아이들이 고민하고 갈등 속에서 조금씩 답을 찾아나가고 성장해나가는 모습이 잘 그려져있어서 곁에서 지켜보는 느낌이 들었어요.
현실보다 sns를 더 편하게 생각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진정한 관계란 무엇일까? 생각해보게 되는 책이었답니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느낌이었고, 편하게 술술 읽히는 책이라서 청소년들이 읽어보며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기회가 주어질 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