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돌보는 고양이, 고마워 개나리문고 5
박채현 지음, 이은주 그림 / 봄마중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이 나오는 이야기라서 아이가 재미있게 읽었던 책 소개해요. 그림도 귀엽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이라서 저학년부터 중학년까지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엄마가 퇴근이 늦어져서 인기많은 돌보미를 신청했다고 했는데 시우와 시안이를 돌봐주러 온 건 다름 아닌 고양이?!
친구들이 집에 돌보미로 고양이가 왔다고 해서 거짓말인 줄 알았는데 놀라움도 잠시, 고양이가 말을 하는 게 아니겠어요? 자신의 이름은 고마워라고 소개도 하구요.
고마워는 아이들에게 옛날이야기를 들려줘요. 고양이들이 형제와 자라며 모험했던 일, 스타강사 고양이의 집고양이가 되는 비법에 대한 강의를 들었던 이야기, 형제를 잃게 된 이야기 등등.. 시우와 시안이는 이야기에 빠져들어요.

그 중에 주인을 만들어라 라는 스타강사의 강의를 들을 때 고양이의 엄마가 나타나서 훼방을 놓으며 한 말이 인상적이었어요.
"고양이에게 주인 따윈 필요없어! 고양이의 자존심은 스스로 지켜야 해. 우리는 원하는 대로 갈 수 있어. 그건 바로 자유야, 자유!"
주인이 있으면 따뜻한 집과 먹이가 제공되지만 그것으로 인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들이 줄어들게 되고, 그것으로 자유가 없어진다고 느낄 수도 있겠구나 싶었어요.
강아지를 키우고 있다보니 이 말이 좀 와닿더라구요.

이야기 중반 이후에서는 인간에게 매운 닭꼬치를 얻어먹은 후 형제 세 마리 모두 위험에 빠지게 되는데 과연 어떻게 위기를 극복해 나갈까요?
마지막 부분에서는 슬픔도 있고, 약간의 반전도 있었는데 책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아이 서평.
저는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서 그런지 이 책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길고양이로 지내다가 집에서 지내면 좋을 거라고만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걸 알았어요. 엄마고양이가 아기고양이한테 스스로 자기 삶의 주인이 되라고 했는데 집고양이가 되면 주인 마음대로 할 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이 책을 읽고 저의 강아지도 처음 만났던 모습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다 도와주지 말고 기다려줘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칭찬도 많이 해주고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아이돌보는고양이고마워 #봄마중 #개나리문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