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인공지능 지식 76
김영현 지음, 최정을 그림 / 길벗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과학 정재승 교수님이 추천한 책이라고 해서 더 관심이 갔던 초등학생을 위한 인공지능 지식 76!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인공지능은 어떻게 활용되는지 아이 눈높이에 맞춰서 설명해주기가 어렵더라구요.
어른 책을 보기엔 너무 딱딱할 것 같고, 그렇다고해서 만화책을 읽히긴 싫고 고민하던 때 이 책을 만났습니다.

이 책에서는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서 학습처럼 느껴지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인공지능과 관련한 용어와 개념들을 보면서 아이의 호기심을 채우기 좋았고, 마지막 장에서는 간단하게 인공지능에 대한 역사도 알아볼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부록에서는 인공지능과 함께 놀 수 있는 곳과 인공지능을 만들 수 있는 곳의 웹주소도 적혀있어서 책을 덮고나서 아이가 인공지능을 활용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인공지능은 무엇인지, 데이터는 무엇인지, 인공지능 전문가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인공지능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까지 할 수 있는 책이라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아이 서평.
저는 인공지능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내용들이 많아서 책을 읽으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혼자 코딩을 하고, 영재수업에서도 알았던 내용들도 있었지만 그중에서 사람처럼 인공지능도 잘했을 때 보상을 주는 강화학습을 한다니 너무 신기했어요.
그리고 트롤리 딜레마에 대해 나온 부분은 정말 인상깊었어요. 5명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트롤리가 방향을 바꾸면 다른 레일 위에 있는 인부 1명의 생명이 위험해지는데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에 대한 것이었는데 응답자의 89%가 방향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했대요. 저는 한 명의 생명도 소중하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정말 고민이 되었어요. 아직도 잘 모르겠어요.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인공지능에 대한 궁금했던 것들을 많이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자유롭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초등학생을위한인공지능지식76 #길벗 #인공지능 #A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