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특성화중학교 2 - 시간을 거슬러 온 조커와 사물함에 갇힌 우정 과학특성화중학교 2
닥터베르 지음, 리페 그림 / 뜨인돌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특성화중학교2. 시간을 거슬러 온 조커와 사물함에 갇힌 우정.

1권을 너무 재밌게 읽어서 2권도 너무 기대되었던 과학 특성화중학교.
1권에서는 과학 특성화중학교에 입학하면서 첫 번째 비밀을 찾아내는 친구들의 이야기가 담겨있었는데 뜻밖의 추리로 재미를 더해갔었어요.
이번 2권에서도 두 번째 비밀을 풀기 위해서 친구들과 다양한 추리를 하며 과학 상식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는데요. 판구조론, 화석, 진화, 곰팡이 등에 대한 부분은 과학 상식이 없다면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찬찬히 읽어보면 이해할 수 있을듯해요.

여름방학이 끝나고 개학식날 강당에 모인 아이들.
천상천 교장선생님의 훈화 시간이 이어졌고, 이번에는 새로운 땅이 태어나는 곳 가운데에 두 번째 열쇠가 있으니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는 말씀을 하셨지요.
학교에 숨겨진 비밀에 관심을 보이는 학생들. 두 번째 비밀은 과연 무엇인지 저도 궁금해졌어요.
새로운 땅이 태어나는 곳이 어디인지 여러가지 과학 상식들로 찾아낸 아이들은 비밀번호로 잠겨진 10개의 사물함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잠금 장치의 액정에 빨간색 글자가 지나가서 또다른 단서를 제공해주었죠.
조금 어려울 수 있는 과학 지식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힌트를 얻게 되는데 1번 사물함이 열렸고, 그곳에는 뜻밖의 물체가 들어있었어요.
그 물체를 보며 또다른 추리를 하게 되었고, 서서히 비밀에 가까워지는 친구들.
이번에는 발레부 아이들과 올림피아드 준비부 아이들의 경쟁 관계로 긴장감을 더해주었는데 과연 두 번째 비밀은 누가 먼저 풀게 될까요?

3권에서는 학교의 어떤 비밀을 다루게 될지 너무 기대됩니다. 과학에 관심 많은 친구들이라면 꼭 읽어보길 바라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