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탐정 : 수학 2 - 음악가 동장군의 비밀 금고 고구마 탐정
서지원 지음, 이승연 그림 / 스푼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읽은 책 소개해요.
이야기도 너무 재밌었지만 캐릭터들의 모습이 재미있게 그려져서 더 흥미로웠다네요.

주인공 고구마 탐정은 경찰도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운 사건들을 기막힌 추리력으로 척척 풀어낸답니다. 생각을 오래 하면 머리에서 열이 나고 노릇노릇 고구마 굽는 냄새가 난다니 너무 재밌지 않나요?
고구마 탐정과 함께 등장하는 인물로는 강아지 모습의 인공 지능 로봇 알파독, 사건 해결을 위해 고구마 탐정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나뚱뚱경감, 오동통 형사가 있어요.

이 책에서는 세 가지 미스테리 사건이 나오는데 첫 번째 사건은 죽은 아들의 영혼 약혼식! 우리나라에서 금을 가장 많이 가진 부자인 김거만회장님은 눈물을 흘리며 죽은 아들을 딱 한 번만 만나고 싶다며 갑자기 고구마탐정을 찾아오게 돼요. 자신의 죽은 아들이 살아있을 때 약혼녀에게 주려던 반지를 맡아달라는 부탁과 함께 영혼 결혼식에 가게 되었죠. 하지만 이 모든 것이 꾸며진 일이라는 반전이 숨어있었답니다.

두 번째 사건은 음악가 동장군의 비밀 금고! 한 낯선남자가 찾아와서 돌아가신 할아버지 사연을 들려줘요. 부자인 할아버지가 빛이 있을리 없는데 상속을 포기하라고 변호사가 찾아오며 벌어진 사건. 과연 할아버지의 비밀금고 암호를 풀 수 있을까요?

세 번째 사건은 손사공의 경전! 서유기의 주인공 손오공, 이장법사, 사오정, 저팔계의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함께 가게를 그만 둔 저팔계 요리사를 찾아달라며 가게 주인이 찾아와요. 가게 주인이 받은 문자에는 의미를 알 수 없는 숫자만 씌여있었고 숫자를 살펴보던 고구마탐정은 과연 사건을 해결하게 될까요?

교과 연계 도서로 규칙찾기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하고, 이야기를 통해 추리력도 향상되는 책이라 1학년부터 추천합니다.
중간중간 숨은 그림 찾기와 퀴즈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