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들의 대전쟁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이선영 정보글,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리스로마 신화를 글책으로 읽기에는 지루할 수 있는데 아울북의 그리스 로마신화는 만화라서 아이가 첫 입문서로 읽기 좋았어요.
신화가 만들어진 이유는 옛날 사람들이 두려운 일들이 생길 때 신을 찾았는데 이 때 사람들은 두려움을 이겨내려고 상상력을 발휘해서 신에게 의지하고 이로써 그리스 신화가 탄생했대요.
신화는 서양 문화 뿐만 아니라 역사, 예술, 문학, 과학, 언어 등에 큰 영향을 주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그리스로마 신화를 읽으면 그 속에 담긴 수많은 지식과 지혜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게 된다고 하니 초등에 읽어놓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편에서는 신들의 왕 제우스를 중심으로 해서 올림푸스 신들이 어떻게 그 세계를 이끌었는지에 대해 나와요.
제우스가 어떤 과정을 통해 성장했는지 보여주고 그를 통해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을 극복해 나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전쟁을 어떻게 승리로 이끌었는지, 제우스 신전에 대한 이야기들이 잘 기술되어져있어요.
맨 뒷장에서는 명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를 통해 신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사실적인 묘사에 신기하기도 하고, 조금은 무섭기도 했답니다.

특별 부록으로 그리스 로마 신화 지도와 캐릭터 카드를 받았는데 아이가 책 속 신이 있는 위치를 지도에서 찾아보기도 하고 카드로 재미있게 놀이를 할 수 있어서 1석2조였어요.
우리 아이 첫 인문학 서적으로 아울북의 '그리스로마 신화' 추천합니다.

-아이 서평
신화 속으로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 들었어요. 오랜만에 본 만화라서 좋았고, 그림이 생생하고 내용도 너무 재밌었어요.
제우스처럼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용기내서 잘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맨 뒷장 '신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제가 궁금했던 부분이 나와서 좋았어요.
아직 신전 조립을 못했는데 주말에 만들어서 제 방에 전시해놓을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