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나 1 - 축하한다 세상아! 내가 왔어! 아테나 1
엘린 에크 지음, 기영인 옮김 / 문학과지성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우리나라가 아닌 외국의 학교 생활에 관한 이야기들과 친구들의 우정, 그맘 때 해볼만한 호기심들이 나와서 아이들이 읽기에 너무 흥미로워보였어요.

아테나는 출산을 앞둔 엄마가 입원하며 할머니, 할아버지 댁에서 잠시 지내게 돼요.
5학년 때 극지방 빙하가 녹아내리는 영화를 보고 아테나는 다섯 친구들과 모여 지클(지구를 살리자 클럽)활동을 해요.
갑자기 바뀐 환경에 힘들어하지만 동생도 잘 돌보고 지클 활동에도 열심히 참여하는 아테나.
어떤 이웃이 노상에서 세차를 하는 걸 보고 지클 회원들이 지자체에 건의를 해서 금지시키는 법안을 만들어내요. 어른들의 도움없이 스스로 해결해나가는 아테나가 대단하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평소에 제대로 분리수거를 하지 않는 할머니에게도 충고하는 모습에서 저도 반성을 해보았답니다. 이 책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산책하면서 쓰레기 줍기, 분리수거 잘하기 등
제가 할 수 있는 작은 것에서부터 조금씩 실천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가 쓴 서평.
저도 환경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았지만 아테나처럼 할 수 있을까 생각하며 읽었어요.
책에서 아테나는 특별한 노트인 '아테나의 안테나'를 가지고 다니는데 저도 만들어보고 싶어졌어요.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작은 일들도 기록하고 지구를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저도 같이 고민해볼래요.
어떤 일도 가능하게 만들 것 같은 아테나 앞으로도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