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 연필의 정체 난 책읽기가 좋아
길상효 지음, 심보영 그림 / 비룡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까만 연필의 정체'는 3편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필통 속 연필들의 대화를 통해 아이들이 고민을 알 수 있었고 연필들이 서로 칭찬해주고 격려해주는 모습을 통해 순수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1편. 까만 연필의 정체
필통안에 친구들이 스물스물 아파요. 주인공 담이의 일기를 통해 알게된 사실은 담이가 오른손을 다쳤다는 것.
그러던 어느날 까만연필이 등장했어요. 오래 쓴 연필이지만 처음 본 연필이라 모두 경계하는 눈치였는데 알고보니 미술 가방에 있던 친구였죠.
까만연필은 자유롭게 스케치하다가 훌쩍이며 칸에 맞춰 공부하게 돼요.
까만연필은 자유를 얻게 될까요?

2편. 깊은 밤 옷장 밑에서
숙제를 하던 담이가 조는 사이 당근연필은 옷장 밑으로 굴러 들어갔어요. 손전등 불빛과 30cm 자가 들어왔지만 구조되지 못했고 옷장 밑에서 3년을 보낸 어둠속의 연필을 만나게 돼요. 둘은 3년전 담이와 현재 담이 이야기를 나눠요. 어느날 담이 엄마가 대청소를 하게 되는데 둘은 구조되었을까요?

3편. 연필의 한살이
딸기연필은 겉은 멀쩡하지만 속은 고장이 나있었어요. 갑자기 사라져서 친구들이 걱정하는데 딸기연필은 기다란 깍지를 끼고 나타나요. 잘쓰이던 딸기연필은 어느덧 몽당연필이 되었고 사라졌다가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나타나요. 이 부분은 직접 읽어보세요^^

연필이 이야기를 한다면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평소에 학용품을 제자리에 놓지 않는데 어둠 속 연필처럼 슬퍼하는 연필이 있을까봐 걱정이 됐어요.
이 책을 다 읽고 제자리에 정리했는데 정리정돈 안하는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어요
그리고 연필은 꼭 몽당연필이 될 때까지 사용하고 학용품들을 소중하게 아껴줘야겠어요.
1권.2권 둘다 너무 재밌어서 3권도 꼭 읽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