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은 존버 중입니다 - 자존감, 관계, 감정에 휘둘리는 십 대를 위한 마음 처방전 알고십대 1
웰시 지음 / 풀빛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10대일 때 이런 책을 만났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하게 된 책이예요. 존버가 (존중하며 버티는 연습)이라는 의미라니 너무 마음에 와닿아요. 삶은 버티는 일의 연속이고 애쓰지 않고는 뭐든 이룰 수 없으니까요.
이 책에서는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조금 덜 버겁게 버티는 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요. 다양한 감정이 어떻게 왜 일어났는지 알려주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도 어렵지 않고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꼭 이웃 언니와 대화하는 것처럼 편안하게 다가오는 글귀가 많이 와닿더라구요. 저는 특히, 이 글귀가 너무 좋았어요.
"너 자체가 이 세상에서 빛나는 하나의 별이자 유일무이한 소우주야. 너는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어." p.43
아이한테도 이렇게 이야기해주면 힘이 될 것 같아요.
불안한 마음이 들 때, 친구의 말이 신경쓰일 때, 지금 내가 화내면서 자책감을 느낄 때, 친구 관계에 어려움이 있을 때, 이 책을 읽는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