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퀴벌레를 오해했습니다 - 싫어하던 바퀴벌레의 매력에 푹 빠진 젊은 과학자의 이야기
야나기사와 시즈마 지음, 명다인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내가 바퀴.벌레를 오해했습니다.


저자 : 야나기사와 시즈마

옮김 : 명다인

출판 : 리드리드 출판

싫어하던 바퀴벌레의 매력에 푹 빠진 젊은 과학자의 이야기

인간의 편견과 오해로 미운털이 박혔지만 알면 알수록 신기하고 놀라운 바퀴벌레의 생태

정말 바퀴벌레 생각만 해도 얼굴이 찡그러지고 보기만 해도 소리 부터 '악'하고 지르는 나에게

이 책이 궁금해졌다.벌레를 오해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아주 궁금했다.

저자는 "내 애완동물은 바퀴벌레, 바퀴벌레 연구를 시작했다"

  1. 단지 바퀴벌레라는 이유로

  2. 바퀴벌레를 파헤치다

  3. 바퀴벌레의 매력을 발견하다

  4. 시행착오의 터널을 지나 사육에 성공하다

  5. 바퀴벌레를 전시하다

  6. 바퀴벌레 연구를 시작하다

  7. 바퀴벌레를 기록하다

  8. 번외편_제4의 루리바퀴

이 책을 보면서 과연 나의 생각이 바뀌었을까?

이해는 하지만 바퀴벌레가 좋게 보이지는 않는다.



역시 사람은 다양하네요

바퀴벌레를 싫어했다가 연구를 하면서 좋게 다가오는것 처럼

사실 저도 바퀴벌레랑 비교 대상은 아니지만 커피의 쓴맛을 싫어해서 쳐다도 안 보았는데

요즘은 매일 하루에 2잔은 기본으로 마시고 맛있는 커피점을 찾아 다니고 맛있는 원두를 사서 집에서 내려 먹으니

관심이 부정이 긍정이 되는것 같네요.


바퀴벌레를 다시 보게 되는 책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악' 소리가 나오는 친구일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