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 HEAR - 듣기는 어떻게 나의 영향력을 높이는가?
야마네 히로시 지음, 신찬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야마네 히로시

옮김 : 신 찬

출판사 : 밀리언서재

듣기는 어떻게 나의 영향력을 높이는가?


대화의 기술보다 더 효과적인 듣기의 기술 말 주변이 없어도, 말센스가 없어도, 사람을 단번에 움직이는 비결!






사실 성격에 따라서 다를것으로 판단을 합니다.

저는 누군가와 대화를 하면 왠지 이야기를 해야할것 같고 내가 먼저 말을 꺼내야 할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상대의 이야기를 듣기 보다는 내가 먼저 주도해서 이야기를 할려고 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회사를 다니면서 큰 변화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내가 이야기 하는것 보다 상대의 이야기를 듣는 위주가 되었습니다.

장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좀 더 기술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최고의 성과를 내는 팁의 비결은 바로 듣기" 라고 하니 이 책을 보면서 저도 실천으로 옮겨야겠습니다.


저도 주변을 살펴보니

말주변이 썩 좋지도 않고 적극적으로 이야기하지도 않는데 모두에게 호감을 주고 좋은 사람으로 인식되어 있는분들이 있더라구요.

바로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는 큰 장점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상대의 이야기를 듣고 있노라면 점점 자기 이야기를 하고 싶어집니다. 그러나 어느새 '다음에 무슨 이야기를 하지?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진을 발견하게 됩니다.

결국 상대의 말을 들어주는 데 실패하고 말입니다 상대의 말을 잘 들어주려면 '무엇을 말하지 않을까?'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잘 들어주는 기술을 몸에 익히고 '뭐든 이야기해도 되는 사람'이 되면 당신은 물론 주위 사람들도 행복해집니다.

잘 들을 줄 아는 사람이 되면 효과적인 조언이나 마음 씀씀이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말을 건네지 않아도 됩니다.

그저 듣기만 해도 상대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고마워 합니다.



오늘부터 듣는 연습을 가족으로 부터 시작을 해보아야겠습니다.

정말 책은 저를 하루하루 성장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HEAR, 성장 하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