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이 불안에 답하다 - 감정을 다스리는 심리 수업
황양밍.장린린 지음, 권소현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심리학이 불안에 답하다.

지은이 : 황양민, 장린린

옮김 : 권소현

출판사 : 미디어숲

심리학이 불안에 답하다 책의 장점은 우선 감정을 설명하고 현재 이렇게 해 보자 라고 코멘트가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 생각해 보기를 통해서 주변에 있는 누군가에게 질문도 해보고

나에게 질문을 던져보기도 한다.

불안에서 벗어나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다

"지금 이 순간도 불안한 당신을 위한 심리 처방전"

이 책에서는

  1. 감정의 불안

  2. 선택의 불안

  3. 성장의 불안

  4. 직업의 불안

  5. 관계의 불안

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미래의 '나' 세 명과 만나 보기

텐-텐-텐 법칙

10분 후, 나는 어떤 생각이 들까?

10개월 후, 나는 오늘의 선택을 어떻게 생각할까?

10년 후, 나는 어떤 느낌이 들까?

 

요즘 중학교 상담 수업을 하고 있는데요

이 책을 활용해서 이렇게 해보자 와 생각해보기 질문을 했어요

근데 의외로 답을 잘 못하더라구요

예시를 들어주면서 설명을 해주니 말문을 열더라구요

눈으로는 이해를 하는데 막상 직접 체험을 하니 쉽지가 않다는거

무엇을 먼저 말을 해야할지

하지만 시작을 하면 자연스럽게 연결 고리가 되어서 속이 시원해진다는것을 알게 된다.

우리는 마음속으로, 머리속으로는 많은 고민과 이야기를 한다.

하지만 막상 입으로 내기까지가 힘든게 아닐까?

말을 하기 위해서 생각을 정리하고

그리고 타인의 의견을 듣는다.

나는 이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본다...

시작이 반이다..............

외향형과 내향형을 아주 쉽게 표현한다.

그리고 안 좋은 꼬리표가 아닌 좋은 꼬리표로 인식 전환이 필요한것 같다.

우리는 아직도 많은것을 배우고 알아야 한다.

내 속에서 깨어났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