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부르는 공감 대화법 - 최고 스타강사의 상대를 사로잡는 말하기 비법_공략편
장신웨 지음, 하은지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기적을 부르는 공간 대화법

지은이 : 장신웨

옮김 : 하은지

출판사 : 리드리드출판

"마음을 돌리는 대화가 아닌. 마음을 울리는 대화를 하라!"

사람들이 실수를 하거나 필요한 대화법을 설명을 해둔다 서두에

그리고 만능 공통 공식 실전 연습 노트를 통해서 실전에 연습을 하라는 예시가 있다.

사실 책을 읽으면서 좋은 글귀는 메모를 하는 습관이 있다.

하지만 이 책은 다르게 내가 어떻게 했는지 연습노트를 경험해보니

처음에는 읽고 넘어갔다. 하지만 당장 대화의 기술이 부족하여 오해를 사고 직접 피부로 느껴지니 나도 모르게

연습노트를 펼치게 되었다.

 

#기적을 부르는 공간 대화법

이 책은 순서대로 읽을 필요는 없는것 같다

내가 현실에서 필요한 부분의 페이지를 펼쳐서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일상적인 것인데 우리는 내 몸에 베어 있는 습관으로

상대를 생각 못하고 실수를 범하는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나는 그 실수를 모르고 있었던 것이고

 

거리를 좁히는 정확한 표현으로 소통의 달인이 되는 법

- 소통의 열쇠는 서로 간의 공통점에 있다

- 감정을 다스리는 세 가지 방법

- 보다 빨리 거리를 좁히는 법

- 말을 잘하는 사람에게는 운이 따른다

- 사실과 감정, 요구사항을 확실히 구분하라

- 단어 하나만 바꿔도 '점수'를 딸 수 있다?

- 어떻게 해야 상대가 '알아듣게' 말할 수 있을까?

- 타인의 경계를 침범하지 않으면서 나를 잃지 않는 법

같은 뜻의 말이라도 어떻게 표현을 하고 단어를 사용함에 따라 상대의 기분은 달라진다는것

우선 내가 사용하는 단어를 살펴보고

비슷한 단어를 나열해서 나부터 고쳐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