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지혜 수업 - 78가지 사례로 배우는 행복과 성공을 위한 연금술
무천강 지음, 정은지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평] 하버드 지혜수업

 

제목 :" 하버드 지혜 수업

78가지 사례로 배우는 행복과 성공을 위한 연금술

지은이 : 무천강

옮김 : 정은지

출판 : 리드리드

 

하버드 출신의 성공한 이들이 찾아낸 인생 깨달음

"자산이 처한 상황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마음가짐부터 바꿔야 한다."

이 말에 공감을 한다.

사실 몇년동안 안 풀리는 숙제가 있어서 매번 힘들게 그만둔다는 생각을 수업이 한다. 하지만 쉽게 그만두지 못하는 일이라

매번 스트레스 받고 힘든 시간을 보내는것 같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지치기도 했지만 이런저런 많은 경험으로 지금 당장 답이 나오는것도 아닌데 혼자 답을 찾아낼려고

애쓰고 있으니 몸과 마음에 상처도 받고 힘든 시간을 보낸것 같다.

이제는 똑같은 일을 하고 풀어나갈려고 하지만 예전보다는 덜하다.

마음가짐을 바꿔서 그런지 상대를 이해할려고 해서 그런지 일과 사람을 별개로 보니깐 정말 무서운 마음의 짐을 내려 놓은듯하고

미워만 했던 사람들을 이제는 이해가 되었다.

마음가짐을 바꿨고 그리고 천천히 해결할려고 하니 스트레스도 덜 받았다.

하지만 100% 마음의 짐을 덜기는 힘들고 아직도 진행중이다.

과거와 다르고 스트레스 100%이였다면 요즘은 50%로 많이 줄었다는것이다.

 

파트별로

1. 마음가짐이 인생을 이끈다

2. 좋은 습관은 인생의 자산이다

3. 좋은 인간관계가 인생을 풍요롭게 한다

4. 시간은 가장 귀한 자산이다

5. 목표 설정은 성공의 설계도이다

6. 올바른 사람 되기를 꿈꾸라

7. 사고의 깊이가 인생의 넓이를 결정한다

8. 자신을 아는 게 먼저다

9. 감정 조절이 삶의 평화를 부른다

10. 행복과 불행은 나의 생각에 달렸다

인생선배들의 이야기를 되어 있으니 이를때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잘 나와있다

같은 경험은 아니지만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무겁지 않고 금방 책장이 넘어가는 책이라서 참 좋다

하버드 지혜 수업 많은 분들이 읽어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