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투자자들 -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 비법
조슈아 브라운.브라이언 포트노이 지음, 지여울 옮김 / 이너북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서평]이웃집 투자자들

 

[서평] 이웃집 투자자들

지은이 : 조슈아 브라운.브라이언 포트노이

옮긴이 : 지여울

출판사 : 이너북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 비법

[돈의 심리학] 모건 하우절의 개인 포트폴리오를 들여다볼수 있는 절호의 기회

주식 종목 선정에서부터 포트폴리오 구성, 세금 관리, 은퇴 계획까지 돈에 대한 모든 것!

-돈에 대해서 꼭 알아야 하는 것들

- 절대 후회하지 않는 투자법

-돈을 버는 감각을 키우는 법

-나는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는가?

 

 

돈과 관련된 삶에 대한 나의 생각은 단지 투자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돈을 벌고 쓰고, 모으고 빌려주고

베푸는 등의 행위를 모두 포함한다. 즉,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금'이라는 개념으로 정리된다. 내게

진정한 부란 나에게 의미 있는 인생을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이 능력은 그저 돈을 많이 갖고 있거나

많은 것을 소유하고 있는 것과는 매우 다르다.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금'은 아내와 세 아이들에게 누리게 해주고 싶은

삶의 정신적 기준이 된다.

이 글은 책속 글을 그대로 담았다.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금이라고 말한다.

 

분명한 이유가 있기에 돈을 버는게 즐거운거고 그리고 그 돈을 벌기 위해 노력을 하는 것이다.

항상 목표가 있고 목적이 있어야 우리는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게 아닐까?

사실 나도 어릴때부터 경제를 배우고 돈을 어떻게 모으고 관리를 하는지 배우지를 않았다

하지만 일을 하고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키우다 보니깐

가만히 있으면 달라지는게 하나도 없다는것을 깨달았다

그동안 내가 하고 싶고 즐기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었으면

이제는 지금은 내가 일을 하지만 나중에는

돈이 일을 하게 만들어야 된다는 생각전환이 왔다

그래서 돈을 어떻게 관리를 하고 어떻게 투자를 할것인지 많은 책을 찾아보고

유튜브를 보고 공부하고 있다

물론 아직 실전에 뛰어들기에는 시드머니 그리고 지식이 부족하다

조금씩 조금씩 자산을 늘려나가고 책에 말한것 처럼

나를 발전시키고 노력을 하면서 그 가치를 높일뿐만 아니라

돈이 일하게 만들어야겠다.

절대 가만히 있으면 바뀌지 않는다는것을 깨달았다.

[이웃집 투자자들] 가정에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이 책을 많이 읽었으면 한다.

사실 아이를 키우면 책볼 시간도 없다는거 인정한다

하지만 틈만 나면 조금씩 책을 읽으면서 나 사진의 생각부터 바뀌보는것에 도전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