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 2030 미래 성장 가치주 발굴 기법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저자 : 이상우

출판 : 여의도책방

나는 주식 1도 모르는 사람이다. 하지만 그동안 궁금하지도 않았고 궁금해 할려고도 안했다.

근데 요즘 20대들부터 60대들까지 주식 이야기가 빠지지를 않는다.

낄수가 없다는거다.

그래서 궁금증이 발동했다.

내 성격상 궁금한게 있으면 책을 먼저 찾아본다

물론 인터넷으로 유튜브로 찾아보기는 한다

근데 오래 남지를 않다보니 그냥 잊어버리게 되는것 같고

깊이 있게 알아보기 위해서 책을 펼쳤다.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제목부터 끌린다.

2030 미래 성장 가치주 발굴 기법

존리가 말하는것 처럼 주식을 단기로 생각하지말고 장기로

연금처럼 넣어라고 했다

이정도의 지식으로 어떤 주식을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어떻게 사는지 파는지

내 머리속은 온통 질문으로 가득했다.

우선 앱을 깔고 주식계좌를 만들었다.

물론 이것도 몰라서 회사 직원인 20대가 깔아주고 오픈을 해주었다.

그 다음 사고 팔고의 경험이 필요해서 회사 실장님의 도움을 받았다.

그리고 종목 추천은 다들 꺼려한다.

그래서 또 다른 지인분에게 부탁을 했다

종목 추천을 해달라고

딱 1개를 추천해주었다. 주식을 알아보기 위한 수단으로 사 보았고

오름과 내림 그리고 주식 시장을 볼수 있었다

물론 밤에는 해외 주식이 활발히 활동하는데 거기까지는 해보지 않았다.

이상우 지은이의 주식 종목 선택을 할시

그 회사의 성장 가능성을 파악하라고 한다

그럼 그 회사의 제무재표를 확인하라고 하고

물론 이 방법도 나름 알아보왔지만 하나의 종목을 선택하기 까지 많은 공부가 필요했고

그냥 간단한 문제가 아니였다

그냥 매수, 매도의 개념이 아니라 정말 그 회사의 성장 가능성

최소 못해도 10년은 바라볼수 있는 회사의 주식에 투자를 해야하는것과

그리고 넣다 뺏다가 아니라 미래가치를 보는것이다.

물론 단타도 할수 있지만 그냥 하는게 아니라는거

누군가 좋으니 사 사지마 라고 간단한 문제가 아니였다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물론 그 회사에 대해 파악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거

개인 성향이기에 뭐라고 말은 못하지만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책은 절대 쉬운책이 아니다

하지만 지은이의 18년 경력으로 많은 노하우가 있지만 방법을 가르쳐주었지

그 숙제를 풀어야 할 사람도 본인이라는것을

주식을 하시는분들도

처음 시작하시는분들도

그리고 주식을 궁금해하시는분들도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책을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것이진짜주식이다, 서평 이상우, 주식, 서장, 가치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