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박노성.정윤환.조영준 지음 / 성안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최강의 쇼핑몰


접속의 시대, 검색에서 쇼핑까지 매출로 이끄는 쇼핑몰 성공 전략서


박노성, 정윤환, 조영준 지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작지만 강하고 오래 가는 쇼핑몰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지금 시작해서 더 좋은 기회,


쇼핑몰 창업부터 마케팅의 정석!


기술을 넘어 고객을 사로 잡는


'가치 마케팅' 전략


변화하는 쇼핑몰 플랫폼에 통하는 SNS통합 마케팅 실전 전략!


사실 쇼핑몰을 운영해보고 싶은 마음을 10년전 부터 가지고 왔다


하지만 자금도 그렇게 뭐를 해야할지 몰라서


이것저것 배우기도 많이 했고 책으로 그리고 인터넷으로 검색도 많이 해본 것 같다


하지만 막상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잘 하는지


그리고 어떤 상품을 판매를 하고 어떻게 유통을 해야 하는지


!. ? 을 달다 보니 지금 까지 제자리이다


최강의 쇼핑몰


정말 나의 가슴에 꼭꼭 찌르는 질문들을 던진다


하고 싶다는 생각이랑


정말 준비없이 생각없이 그냥 막무가내로 하는게 아닌데 말이다


깊이도 없는 나 자신에게 실망을 한것 같다


정말 모든 사람들은 시작만 하면 잘될거라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사전 준비 철저히는 기본이고 무엇보다  어떤 상품을 누구에게 초점을 맞출것인지


내가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부터 파악을 해야할것이고


끝업이 변화는 스피드 시대에 나 또한 더 노력을 해야한다는 것을 말이다


3명을 저자는 정말 우리나라에서 알아주는 마케팅으로 알아주시는 분인데


이 책을 통해서 나는 알았다


저자의 말처럼 비싼 금액을 들이지 않고 나 스스로 천천히


알아보고 노력하면서 자리를 잡아라는 말에


절대 노력없이는 되는게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돈이 많으면 다 시켜서 할수 없지만 그러지 못하는 1인으로


정말 차근차근 내가 무엇을 하고 싶고 잘하고 잘아는것에 도전을 해서


차근차근 실력과 경력을 쌓아서 도전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야 실패의 확률도 적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모든 사람들은 도전을 할때 성공을 할거라고 생각을 하고


시작을 한다 그리고 노력도 하지 않으면서 왜 안될까라고 한탄만 하고 있는것이다


계속 노력하고 노력하고 바뀌는 트랜드에 항상 주시하고 노력을 해야한다


절대 쉬운거는 없다


내가 쉽게 생각했다는것에 부끄럽고


뭔가 도전은 절대 쉽게 해야될것이 아니라는것을 알았다


사업을 시작하고 쇼핑몰을 운영하시고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지금 현재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도 더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든다



 

 

 

 

 

 

 

 

 

 

 

 

 

 

 




모든 분들이 이 책을 잘 읽고 도전하시는 분


현재 시작하고 있으신분들이 읽고


어떤 방식으로 노력을 하고 준비를 하고 일을 해야 하는지


아주 잘 나와있습니다


절대 노력은 배신을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저도 10년전 마음만 있었지 정말 한것이 아무것도 없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튼튼한 땅을 만드시고 도전해보세요


최강의 쇼핑몰, 박노성,정윤환,조영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