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해도 돼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10
윤해연 지음, 박재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책어린이/저학년문고/초등 추천도서/창작동화/놀면서 해도 돼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놀면서 해도 돼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문고 정말 좋아하는 초등 3학년 귀염둥이 아들

학교 도서관에서도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문고 책을 잘 빌려오네요.

울 포동이 덕분에 도서실 사서 선생님이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문고 책을 많이

넣어 두셨다고 하더라구요.

포동이가 읽고 반 친구들에게도 많이 알려 주었나봐요.

도서실에서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문고 책 찾는 아이들이 많이 늘었다네요.

오늘은 새로 나온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문고 110번 놀면서 해도 돼 책을 소개 해드릴께요.

포동이 국어 1단원을 배웠는데....

국어 책 에 나왔다면서 너무나 좋아하더라구요.

친구들에게도 울 집에 있는책에 내용이 나왔다고 자랑했다네요.ㅎㅎ

독후활동지 표지부분만 풀어보고 이제는 본격적으로

놀면서 해도 돼 책을 읽어 보았어요.

책 읽으면서 엄마  지우는 정말 학원을 많이 다닌다면서 힘들겠다고 하네요.ㅎㅎ

지우는 정말 바쁘다면서 포동이는 태권도 ,수영,피아노,방과후 영어,방과후 컴퓨터 재미난거만 하는데...

지우는 정말 힘들겠다고 하네요.ㅎㅎ

책을 읽고 다시한번 독후활동지  하기 위해 책을 보면서 독후 활동지 활동 해보았네요.

좁은 어깨에 가방을 둘러메고 종일 학교와 학원을 오가던 지우에게 대단한 형이 나타났다!

아빠랑 엄마는 가끔 어릴 때 친구들이랑 놀던 얘기를 해요.
놀 수 있을 때 충분히 못 놀아서 후회하는 게 분명하다니까요!

지우 인생은 좀 고달픕니다. 학교 끝나면 학원, 학원 끝나면 또


다른 학원으로 쳇바퀴 돌듯 하루하루를 보내기 때문이지요.



그러던 어느 날, 민구라는 형을 알게 됐습니다.

형은 볼 때마다 반갑게 알은척을 해 주었고, “놀면서 해도 돼.”,

“인생 별거 없어. 신나고 즐겁게 살아.”

같은 멋진 말을 했습니다. 지우가 꼴찌 할까 봐 걱정 안 되냐고 물으면,


 자기는 신나게 못 놀까 봐 걱정이랍니다. 아무튼 특이한 형입니다.

지우가 난생처음 엄마 몰래 학원을 빼먹고 친구랑 피시방에 갔다 들키고 말았습니다.

호되게 혼이 나고 집을 나왔는데, 갈 데가 없었습니다.

놀이터 구석에 앉아 놀고 있는 아이들을 바라보는데 다들 행복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무서운 생각들이 지우를 괴롭혔습니다. 때마침 민구 형이 나타났습니다.

지우가 친구 핑계를 대면서 피시방에 간 걸 후회하자 스스로 원해서 간 것 아니었냐고,

자기 마음을 잘 들여다보라고 했습니다.

또 엄마한테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면 용서해 주실 거라는 말도요.

민구 형이 지우 손을 잡아끌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 아이스크림 가게랑 동네 책방 등 평소엔 보이지 않던 풍경들이 지우 눈에 들어왔습니다.

아파트 단지 앞에 이르자 저 멀리 엄마가 보였습니다. 엄마는 지우를 향해 달리고,

지우도 힘껏 뛰어가 엄마 품에 안겼습니다. 아파트 숲이 빨간 노을빛으로 반짝입니다.

포동이와 함께 초등추천도서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110 놀면서 해도 돼

책 정말 재미나게 읽고 책 속에 주인공 지우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네요.

좋은책 어린이 책은  정말 가슴을 울리고 다시한번 아이들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책인거 같아요.

엄마,아빠들도 함께 읽으면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문고 책 추천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