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웬 참견이야 아이앤북 인성동화 9
홍종의 지음, 길고은이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가 웬 참견이야"

 

이책은 우리 첫째둥이가 생각나서 신청을 했는데요^^

우리 첫째아이가 참견쟁이거든요~~~그래서 이책을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서 ㅋㅋ

아이와 함께 읽기에 괜찮더라구요~~^-^ 우리 아들이 읽기엔 글밥이 약간 많긴한데 그래도 잘읽네요~~

 

이책의 주인공인 세상이는 우리 아이처럼 호기심이 많고 참견하는걸 좋아하네요^^;;

그래서 늘 엄마의 잔소리를 듣는데... 잔소리 하는 엄마는 저와 다를바 없이 보여 기분이 좀 그랬어요 ㅋㅋ;;;

저도 아이에게 어른들 일에 끼어들거나 자기와 상관없는 일에는 참견하지 말라고 그랬던 기억이 있는데요~~

어쩌면 제가 잘못하고 있는게 아닌지..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네요~~^^ㅋ

 

세상이는 호기심도 많지만 용기도 있는 아이였네요^^

비록 사람들에게 놀림도 받고 부모님에게 꾸중도 들었지만 세상이는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결국엔 세상이는 모든것에 등을 돌리고 입을 닫았죠~~몸이 근질근질 하고 입이 꼬물꼬물 거렸을 텐데 말이에요^^;

어느날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세상이는 어떤 길잃은 할머니와 마주치게 되는데요~~

세상이는 참견하지 말자며...외면하려 노력했지요~

하지만..끝내 세상이는 길을 잃고 헤메이는 할머니를 외면하지 못하고 도움을 드렸답니다~~

그 할머니는 바로 세상이를 놀리던 지우의 할머니였던 거에요~~세상이는 지우를 생각하면 도와드리는 걸 포기하고 싶었지만

할머니가 걱정이되어 도와드린 것이에요~~^^ 이로인해 사이가 좋지 않았던 세상이와 지우는 다시 사이가 좋아졌어요^^

오히려 남들은 하지않는 실천하기 어려운 바른생활을 하는 세상이에겐 오히려 세상이 너무 차가운지도 모르겠네요~~

이책을 읽고서 오히려 전 아...우리 아이도 세상이처럼 세상에 용기있고 바른생활을 하는 아이로

자랐음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네요^^

참견쟁이 아들에게 참견하기 좋아하는 세상이를 보고 무언가 깨닫기를 바랐는데  

아이가 이책을 읽으며 어떠한 생각을 했을지.... 내심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