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걱정은달라달라 #존버거맨 #국민서관 #협찬도서 예전에 #우리몸은달라달라 와 #피자를먹지마 를 재미있게 봐서 서평단에 신청한 #신간도서 <우리 걱정은 달라 달라> 세상에 그 누구든 걱정 하나 없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아무리 느긋하고 여유있는 사람이라도 겉으로 티를 내지 않을 뿐 마음 속에 작은 걱정 하나씩은 품고 있지 않을까?

이 책은 작가가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과 공포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썼다고 한다. 연일 뉴스에서는 확진자가 몇명이네 몇명이 사망했네 믿었던 백신은 부작용이 어떻고 이제 주변에서도 누구 건너건너 지인이 확진 나와서 검사받았다더라 이런 이야기들이 자꾸 들려오는 요즘. 어른도 힘든 마음을 아이들은 어떻게 견뎌내는지. 아이들의 불안은 어떻게 하면 덜어줄 수 있을지.
아이들이 기관에 다니면서부터는 마스크에 엄청나게 철저해졌다. 현관을 나서면서부터 집 앞에 있는 차를 타고 갈거라고 해도 마스크부터 끼고 차 안에선 답답하니 빼라고 해도 괜찮다고 끼고 있는 아이들 ㅠㅠ

아이들의 걱정과 불안에 단순히 괜찮아 라고 응답하기 보다는 어떤 마음인지 들어주고 두근두근 아찔아찔 지끈지끈한 것은 너만 그런게 아니라고 자연스럽고 당연한 것이라고 책을 통해 알려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