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DHD 우리 아이 어떻게 키워야 할까 - 부모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신윤미 교수의 ADHD 양육 바이블
신윤미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신윤미 교수의 이번 책은 ADHD 관련 여러 고민들을 한방에 해결해 주고 있다.
1. ADHD에 대한 긍정적인 관점. 전문의가 짚어주는 ADHD는 단지 1~2년 전전두엽이 늦게 자라고 있는 것 뿐이라는 점
2. 부모의 팀워크의 중요성. 적절한 시기에 치료가 이루어지고 부모가 한팀이라면 예후가 좋다는 점에서 너무 공감이 갔다.
3. 부모가 다루어야 할 감정들에 대한 안내. 다른 책들과 달리 반드시 우리가 직면해야 하고 겪고 있는 부모의 죄책감 우울 불안에 대한 부분들이 무겁지도 않고 가볍게 다루어져 있어 난 제일 좋았다.
4. 책에 절반이상을 안내하고 있는 훈육 부분.
자녀 훈육에 대한 일관성, 실생활에 정말 필요한 일상, 학습 등의 훈육 방법 등 전문적인 내용들이 읽기 쉽게 사례가 들어져 있는 점도 너무 좋다.
10년 넘게 상담센터에서 일해오면서 ADHD관련 어려움을 갖고 있는 부모와 아이들에게 10~20분의 상담 시간에 ADHD에 대해 긍정적으로 안내하고 부모의 힘듦과 어려움을 공감하면서 훈육방법을 코칭하는 것은 시간의 제약과 여러가지 어려움들이 많았다. 이 책이 쉽고 간략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 무엇보다 술술읽혀 센터에 어려움을 갖고 오시는 부모님에게 선물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