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g and Toad Together (Paperback + 테이프 1개) - An I Can Read Book Level 2
아놀드 로벨 지음 / 문진미디어(외서) / 2002년 1월
평점 :
품절


이책은 우리아이에게는 아직 이른감도 있지만 little bear 이후에 읽어주려고 구입해서 내가 열심히 보고 있는 책이다. 73년도 뉴베리영예상을 받은 책이라서 많이 알려진 작품이기도하다.
약간은 엉뚱하고 어리숙하기도 한 개구리와 두꺼비의 우정을 다루고 있는데,
일상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에피소드가 다 참 재밌고,웃기는 중에 훈훈함이 베여있다.  

계획표를 짜서 행동하려는 두꺼비, 조금은 엉뚱하고 황당한 계획이지만 계획적인 생활을 하고자 하는 노력이 엿볼수 있고, 꽃밭을 가꾸면서 새싹을 기다리는 인내심과 하고 싶은 일을 참아내는 의지력 등을 두꺼비와 개구리의 이야기를 읽으며 생각해 볼수 있는 책인것 같다. 

아놀드 로벨은 우화를 독특하고 개성 있는 그림과 잘 접목시키는 것 같다. 화려하진 않지만 흑백도 아닌.. 브라운 계열의 독특한 삽화도 정감있다.개구리와 두꺼비가 함께라는 제목으로 번역본도 나와지만 원서로만 접해보았는데 유머러스한 글과 그림이 참 매력적이다.다른 개구리와 두꺼비 시리즈도 접해보고 싶을만큼 말이다. 

화려하진 않지만 소박한 삽화속에서 두 친구의 사이좋은 이야기를 따라서 우리 아이들의 모습도 엿볼수도 있다.아이들 일상에서도 친구,인내심,용기 등에 대한 생각을 해보게 되고 오래된 책이지만 그만큼 소장가치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