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뽀삐뽀 119 소아과 (개정11판) - 2005년 대한의사협회 선정추천도서 삐뽀삐뽀 시리즈
하정훈 지음 / 그린비라이프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육아에 있어서 바이블과도 같은 책입니다. 특히 육아에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아이의 건강과 관련된 아주 다양한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는 훌륭한 책입니다.

이책의 저자는 하정훈 소아과를 직접 운영하는 현직 소아과 전문의로써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써내려 갔습니다.

전체를 한번에 읽어볼 필요는 없습니다. 그때 그때 발생되는 상황에 따라 해당 항목을 찾아봄으로써 아기의 상황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참고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과 같은 핵가족 시대에 어른들로부터 정보를 받지 못하거나, 바쁜 일상으로 주위에서 조언을 얻기 힘든 상황에서 하나의 길잡이까지는 아니지만 많은 참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훌륭한 책입니다.

저자는 하정훈 소아과 라는 이름의 웹 사이트도 운영을 하고 있고, 육아 담당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훌륭한 답변까지 해주고 있습니다. 워낙에 사용자가 많아서 하루에 문의 가능한 질문의 개수를 한정해 놓은 점은 조금 아쉽긴 하지만, 현직 의사로서 생업을 해 나가야 하는 입장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하정훈 소아과

하정훈 소아과 홈페이지 메인 화면


저희도 이 책을 통해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익히고 있습니다. 정말 초보 부모들에게 권할만한 훌륭한 책입니다.

목차 보기


육아에 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십니까? 일단 이 책을 한번 찾아서 읽어보세요. 그 다음 행동에 많은 지침이 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늘 그렇듯이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시면 안됩니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다 다르기 때문이지요. 참고용으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