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야당 딸들 1
유치 야요미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0년 12월
평점 :
절판


이 만화는 잔잔한 감동을 위해 그려진 듯 하다. 이 만화는 후쿠야당이라는 과자집.. 아니 그러니까 일본 전통 과자집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그 곳에서 이루어지는 평상생활들은 쓴 것인데,,,,,, 나름대로 잔잔한 감동이 가슴에 와 닿는다. 그리고 이 만화는 솔직히 그다지 큰 반전이나 그런 것들은 기대를 할 수 없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리 동네의 책방에서는 항상 그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한 마디로 아무도 안 빌려간다는..ㅡ.ㅡ

나는 이 만화를 광고를 보고 봤다. 난 항상 만화를 다 보고 그 뒤에 있는 광고를 보는데,. 그 곳에서 이 만화를 보고,, 꽤 재미있겠다고 읽었던 것이다. 그리고 이 만화는 지금까지 4권까지 나왔는데, 이 집에 사는 3딸들의 이야기를 작가 나름대로의 시각에서 잘 꾸며서 쓴 것 같다..

하지만 미스터 초밥왕처럼.. 초밥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나.. 초밥을 먹고 싶다고 하는 그런 식욕을 불러 일으키기 보다는 그냥 그 집에 사는 딸들의 이야기로만 구성되어 있어. 실망스러웠다.. 좀더 일본 과자에 대해 모양이나 색... 맛 등을 접해 보고 싶었던 나의 기대를 무너뜨렸다.. 하여간.. 한번쯤은 읽어 볼 만한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골프천재 탄도 1
노부히로 사카타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0년 5월
평점 :
절판


이 만화는 조금 비현실적인것 같다. 이 만화를 보다보면 왠지 골프선수가 되고 싶기도 하고, 인내력만 있으면 충분히 골프선수가 되고, 프로골퍼까지 지망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만화라서 그런지 어린나이에 학생이 골프를 하고 손에 피까지 나면서 골프를 배우고 시작한다는게 별로 맘에 들지 않는다. 그렇게 까지 하고 싶은데, 골프를 가르쳐주지도 않고, 너무 권수를 마니 때우는 것 같다.

사람들이 보통 골프를 조금 고급스러운 운동이라고 생각을 하고 하지만, 그 나이에 주인공은 골프천재란 소리까지 듣고, 알고 보면 아무나 해도 되는것 같은데, 만화에선 사람들이 골프를 하다보면, 사람들이 괜히 모여들고 해서 역시 페이지 수만 때우는 게 너무 많았다. 그렇게 넘어간게 한두권이 아니었다. 권수라도 줄였으면 좋겟다. 그리고 점 더 영양가 높은 만화책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너구리 대전쟁 폼포코 1
TAKAHATA ISAO / 대원씨아이(만화) / 1998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올칼라로 되어 있다. 그래서 값도 비싼 듯..? 하여간.. 이 책은 동물 애호가들이 지은 듯 하다.. 그리고 동물을 신령시 여기는 모습이 역력하다.. 이 책의 주인공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너구리]이다..

이 너구리들은 인간에 의해 자신들이 사는 공간을 침해 받는다. 그래서 너구리들은 인간을 다치게 해서라도 자신들의 공간을 확보하려고 하고........ 그들은 비기? 인 인간으로 둔갑하는 기술을 배운다.. 그리고 시행하면서 일어 나는 일이다.

난 항상 일본 만화를 보면서 그 내용의 다양화를 새삼 확인하면서.. 일본 만화의 놀라운 힘? 을 발견하곤 한다.. 이 책 역시 일본 만화의 힘을 발견하게 해 준 책이 아닐까 싶다. 어떻게 보면 그냥 단순하게 넘기고 읽을 수 있는 동물 만화 일 수도 있지만... 진지하게야생 동물과 인가의 공존.. 자연보호. 자연파괴 등의 여러 가지 문제를 생각하게 해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