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 사건 파일 2 : 생물 - 범인은 누구인가? 추리 사건 파일 2
고스기 마키 지음, 서수지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추리 사건 파일 (생물)

- 범인은 누구인가?

글. 고스기 마키 / 옮김. 서수지

출판사. 뜨인돌 어린이

책을 받고 우선 책 모양이 특이하게

가로로 긴 양장본형태라 색다른 첫 인상을 받은 책!

 

(가벼워서 기차여행이나 가족여행때 챙겨가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풀기에 딱!일듯 ~♡)

 

딸램이랑 내가좋아하는 추리 분야라 더 두근두근♡

 

첫 장을 펼치니 이 책의 MISSION TIP ~♡

 

 

 16개의 파일로 이루어진 목차들 ~!!!

그리고 이 책의 특징과 사용법이 간단히 나온다~

 

 

 

ㆍ하나의 사건파일로 사건편, 추리편 으로 나뉨!

step 1. 사건에 관한 글을 읽는다 .

step 2. 독해 문제를 푼다 .

step 3. 추리한다 .

 

자~~ !!!

그럼 어떤 사건들이 있는지 시작해볼까?

 

주인공인 히로키네 할아버지의 저택에서 벌어지는

첫번째 사건이다.

할아버지의 화초 사랑과 식물의 성질인 '향일성'에

대해 읽고난 후, 자세한 사건 정황을 읽어내려갔다.

할아버지는 손님들이 오셨는데도 무언가를 계속

찾으시며 정신없이 분주하셨는데 ...

잃어버리신 물건은 서랍속에 넣어두었던 메모리카드!

회사의 중요한 자료가 들은 메모리 카드가 서랍이

열려있는 채로 사라져 버린것 .......!!!

(오호 ~ 촉이 온다 ..... 범인은 분명 이 안에 있어ㅋ)

 

 

사건을 읽고나서 풀수있는 문제가 바로 나온다.

(딸램이 책을 읽기전 내가 기다리지 못하고

먼저 펼쳐버린바람에 포스트잇에 정답필기 ^-^;;;

직접쓰는 공간은 딸램을 위한 배려로 남겨놓고 ㅎㅎ)

 

이젠 추리 차례로 넘어가보자 ~~!!!

 

 

 

 

손님들과 인사를 나눈 히로키는 할아버지의 지인들과

방안에 있던 상황설명을 들으며 무언가를 눈치채게

된다. ( 히로키와 같은 내 예상 역시 맞았어 ㅋㅋ )

들어온 흔적도 없고 지인들의 주머니를 뒤져도

안나온 메모리카드가 아직 방안에 숨겨져 있다는 걸

이야기하는 히로키의 말에 어른들은 어리둥절 한

표정만 짓고 서로를 바라본다.

<힌트! 그림을 잘 보라.

사건 편의 어떤 문장 속에 이와 관련 있는 단서가

숨어 있다!>

모두들 눈치 채셨겠지요? ^-^ ㅎㅎ

 

 

내가 추리를 너무 좋아하는 탓에 속전속결

1번 파일 재미있게 Mission Clear ~♡

 

 

 15번 파일은 딸램이 집중하여 쓱싹쓱싹 Clear !!ㅋ

 

이렇게 총 16파일을 꼼꼼히 풀다보면 뒷 표지에도

나와있듯이 글을 읽고 이해하는 독해력,작은 단서도

놓치지 않는 관찰력과 집중력, 답을찾는 사고력,

거기에 과학지식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을것 같다.

"꿩먹고 알먹고 ~배부르고ㅋ"

 

재미있게 읽고 풀다보면 모르던 과학 상식이

쉽게 내 머릿속에 쏙쏙 ~!

 

 

이번 생물 편은 2권인데 우리 딸램 벌써

1권을 바로 읽어보고 싶다고 부탁하셨다 ^-^;; ㅎㅎ

생물과는 다른 1권 '과학' 편이 나도 궁금하다 ~♡

 

항상 좋은 책과의 인연을 도와주시는 허니에듀

밴드에 감사를 표하며 ~~

요즘들어 과학에 빠지신 우리 딸램과

'과학의 달' 느낌아니까 과학 책 찾는 재미를

주~욱 이어갈 예정이다. ♡♡♡

 

 

 

#추천도서 #뜨인돌어린이 #추리사건파일 #허니에듀서평단 #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