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은 꼭꼭 지킬래 나도 이제 초등학생 26
이은지 지음, 정경아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틀씨앤톡 출판 초등학교 저학년 문고
나도이제초등학생 시리즈 신간이 출간되었네요.
책 제목은( 약속은 꼭꼭 지킬래 )인데요.
약속의 소중함을 배우고 
좋은 습관을 길러주는 책이랍니다.

약속이란 무엇인지 , 친구와의 관계속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통해 상대방의 입장이되어
약속의 중요함을 깨닫고 약속지킴표를 통해서
약속을 잘 지킬 수있는 방법을 알 수있어
재미있게 읽었어요.  
저희 초등 딸아이 

가끔 엄마 모르는 약속을 친구랑 정하네요. 
7시에 놀이터에서 만나기로 했다거나
주말에 만나기로 했다거나..
이야기해서 난감했던 적이 몇번 있었는데
그때 마다 약속은 지킬 수있는 약속을 해야되고
약속을 섣불리하면 곤란하다고 알려주긴
했는데 아이들 눈높이에 쓰여진 
리틀씨앤톡 나도이제초등학생 신간
"약속은 꼭꼭지킬래"를 읽어보고
다시한번 약속의 중요성을 알게된 시간이었네요.


초등아이들 학교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아이가 공감을 하면서
읽었는데 미쳐 생각하지 못한 상대방의
마음에 대해 알수 있었고 약속은 상대방과한 약속 
이고 상대방과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뢰감을 쌓아야하는데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경우 
관계가 깨지거나 건강하지 못한 사이가 될 수 
있으니 약속을 지키자고 이야기 나누어 보았답니다

.나에게도 하는 약속도 지키면 발전되는 삶을 살 수있고  자긍심도 얻게되니 작은 약속도 지키려고 노력하자고 했답니다.

약속은 꼭 지켜야 하는 것이고 자기도
노력을 해야되겠다면서 책에 나온 친구처럼
약속 지킴표를 써서 실천 한다고 하더라고요.^^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