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달 수수께끼 12띠 숨은그림찾기 - 12간지, 4대 명절, 24절기
유재숙 그림 / 상상의집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간지 순서는 ?  우리나라 4대 명절 은 언제? 계절별 24절기란 ? 
하루하루 지나가는 날짜 , 달력을 들여다보면 여러가지 용어들이 나오잖아요.

어렸을적에는 엄마가 계절별 음식들 해주셨는데 이제는 그때 만큼 못한것 같네요.

 그래서 별 감흥 없다가 요즘에 너무 무관심 한듯 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책을 읽기로 마음 먹었어요.

 

그중에서 이해 하기 쉽도록 설명이 되어있는 초등도서가 있다고 하여 골랐는데요.

상상의집 출판사에서 출판한 12달 수수께끼 12띠 숨은 그림찾기에서 알 수있다하여 읽어보았어요.

수수께끼라는 재미요소들을 첨가 해서 12간지 4대 명절 24절기를 알수 있다니
요즘 초등도서들 유익한거 왜이리 많은 걸까요? 어른인 제가 읽어도 재미있게 술술 읽어지니 좋네요.

12간지 열두띠 동물과 떠나는 열두 달 4대 명절 여행 !
세시풍속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고 ,십이간지 숨은 그림을 찾는 게임도 해보고 재미있는 우리  놀이 그림책 12달 수수께끼 12띠 숨은 그림찾기
도서리뷰 시작합니다.

 

차례로 열두 달 명절과 절기가 소개 되요. 열두 띠 동물들이 나와서 설명해 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어요.  지식들을 평범하게 소개하면 자칫 지루하니까 수수께끼 놀이로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이에요.
수수께끼가 무려 290개가 나와있어서 한권 독파 은근히 오래 걸릴 듯 해요.


 

열두 달에 숨은 4대 명절과 24절기의 모습을 살필 수있고 4대 명절과 24절기의 세시풍속을 감상하며

재미있는 수수께끼를 풀 수있다니 , 지식도 알고 ,즐거움도 느낄 수있는 재밌는책이라니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그림에는 열두 띠 동물들이 곳곳에 숨어있는데  그림에 숨은 동물을 찾으며 동물들의 특징도 알고 관찰력도 기를 수있지요.

 

눈이 녹으면 오는 것은? 봄. 입춘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말이죠. 입춘 풍경을 보면서 재미있는 수수께끼놀이 아이와 함께 해봤는데, 아이는 동물찾기가 재밌는지 동물을 신나게 찾고 숫자를 헤아리네요.

 

 

 

24절기 1월은 겨울 중 가장 추운 소한 , 대한 4대 명절중 하나인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는 날인

설 이 있는데요.   설 풍경을 보면서 재미있는 수수께끼 놀이 정말 재미있었어요.

1월 수수께끼 알아가는 재미도 있고 소한이나 대한에 대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러스트 그림도 생동감이 있어서 아이가 호기심을 보이고 질문도 많이 했어요.

 

 

말풍선 안에 있는 글 읽는 재미도 있지요. 어떤 내용이 들어있냐면 여러분도 한번 맞춰 보세요!!

?
열 두 동물이 달리기 시합하는 날은?
먹으면 죽는데 안 먹을 수 없는 것은?
네 쌍둥이가 땅에 굴러다니며 노는 것은?
뛰면 주저 앉고 주저 앉으면 뛰는 것은?
터지면 터질수록 좋은 것은?
인사만 잘해도 받는 돈은?

처럼 기발하고 설이라는 주제에 어울리누 수수께끼들이 있는데 뭐지요??

머리가 굳은건지 생각을 생각을 쥐어짜는데

이거 참 도통 생각이 안나도 너무 안나도 정답이 떠오르지 않네요. 

 

2월에는 정월 대보름이 있지요. 정월 대보름은 음력 1월 15일 , 설날의 15일 뒤이고
대보름에는 부럼깨기, 더위팔기,귀밝이술 마시기등 질병이나 나쁜 기운을 물리치는 행사를 많이 한대요.
정월 대보름에는 '내 더위 사려'  다른 사람에게 더위를 파는 풍속도 있고요.
정월 대보름 수수께끼를 풀어볼 수도 있답니다.

새빨간 꽃을 빙글빙글 돌리는 것은?

먹으면 먹을 수록 힘이 빠지는 것은?
밤에 보아야 아름다운 것은?

넌센스 퀴즈마냥 알쏭달쏭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엄마가 열심히 읽어야 할 것 같아요.

 

 

 

태양의 황도상 위치에 따라 계절을 구분하기 위해 만든 것, 황도에서 춘분점을 기점으로

15°간격으로 점을 찍어 총 24개의 절기로 구분한다.는 24절기 정보도 실려 있어서 알수 있어요.

 

 

 

 

 

 

우리나라 4대 명절은 무엇일까요? 바로 설날, 한식, 단오,추석 이지요.

열두띠 동물들이 나와서 소개해주는 이야기들, 수수께끼 인데 열두띠 동물들을 모르면 안되겠죠.
어린이집 행사에도 빠지지 않는 우리나라 4대 명절 , 엄마와 아이 사이에 이야기 거리가 생긴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열두띠 동물들을 소개하고 열두 띠 순서 정하기 이야기도 알려주어 궁금증을 해소해주네요.

요즘 6살아이 띠에 관심이 많아요. 엄마 ,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이모, 이모부, 등등 12간지 열두 띠를 정말 궁금해하고 물어도 보는데요.  함께 책 보면서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열두 띠 순서도 같이 말해보기도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