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대 호랑이 누구 발자국이 더 클까? - 실제 크기로 만나는 동물 발자국
존 타운센드 지음, 이정모 옮김, 존 라이더 자문 / 찰리북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제 크기로 만나는 동물 발자국

사자 대 호랑이 누구 발자국이 더 클까? (찰리북)

글 · 그림 : 존 타운센드

야생 자문 : 존 라이더

옮김  : 이정모

동물발자국그림책 < 사자 대 호랑이 누구 발자국이 더 클까? > 그림책 아이와 함께 읽어봤어요.

그동안 동물 세밀화 동물 실제 사진이 그려진 자연관찰 책만 봤지 동물들의 발자국을 모아놓은

동물발자국 그림책은 처음인지라라 흥미로웠도 재밌게 잘 봐지더라고요~

 

조금한 쇠뒤지 발자국에서 집채만큼 큰 아프리카 코끼리 발자국 까지 ~~

실제크기의 동물 발자국 35가지가 책에 실려 있어서 관찰해볼 수 있답니다.


이처럼 실제 발자국 크기와 사람과 비교한 크기 동물들의 모습과  작은 발자국을 확대된 것을 관찰 할 수 있고.

 발자국 크기를 비교하고  가늠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보다보니 아이가 좋은 생각이 났다면서

방에 들어가 돋보기를 꺼내 오더군요.  동물발자국그림책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관찰력을 키울수 있겠더라고요 :)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평소에 알던 동물들 말고도 처음듣는 동물이름과 그 동물들의 발자국을

알게 되었다는 점인데요.  동물 생태설명도 나와있어서 유익한 정보도 알게 되었어요:)

​ 

집 쥐의 발자국도 관찰 해봤어요. 각 동물들의 발자국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을 우측 윗쪽 세계지도로

보여주어서 동물들의 고향을 알 수 도 있어 좋더라고요. 동물들이 주로 어디에 살고 분포도도 알 수 있어

흥미로운 동물발자국 그림책 아이가 참말로 좋아해요.

 

아이가 동물 발자국을 돋보기로 관찰 할때 저는 동물들에 대한 기본 정보를

짤막짤막 하게 말해주기도 했어요. 얼마나 사는지, 무엇을 먹는지, 몇 종이 있는지 ,

특징이 무엇인지 등을 알 수 있어요.

​ 

 

좌측 아랫쪽에 보면 동물 크기와 사람 크기를 비교한 그림이 있어서

실제 동물 크기를 가늠 할 수 있어요.

​ 


악어 발바닥에 손바닥을 가져다 대보기도 하고 
 

물개 인형을 찾아와 가져다 대보기도 하고
아프리카 사자와 시베리아 호랑이 발바닥도 관찰 해보며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실버백 고릴라 발바닥 엄청 크지요?


아프리카 코끼리 발자국은 많이 커서 플랩형태로 되어있어요.

위로 펼치면 거대한 아프리카 코끼리

발자국을 만나볼 수 있어요. 엄마발이랑 아이발이랑 합해도 코끼리 발자국보다

작으니 어마어마 한 크기지요? 


새끼 코끼리 발바닥 위에도 올라가 보았어요.



 


실제 크기로 만나는 동물 발자국

사자 대 호랑이 누구 발자국이 더 클까?

(찰리북)


흥미로운 지식이 가득 담겨 있는 동물들의 발자국 35가지 .

두발로 움직이는 동물인지 , 네 발로 움직이는 동물인지 , 발가락은 몇개인지 , 보폭은 어떤지, 앞발과 뒷발의 모양과 크기가 같은지 등 동물 발자국을 관찰하다 보니 동물이 왜 이런 발자국 모양을 가졌는지 유추해볼 수도 있는 재미도 쏠쏠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