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토비 색칠놀이 : 숫자 텔레토비 색칠놀이
텔레토비 원작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나 , 뚜비 , 보라돌이 , 뽀 텔레토비 색칠놀이 영유아놀이북 소개해드려요.

♬보라돌이 뚜비 나나 뽀~~~ 텔레토비 텔리토비~~ 아이 좋아~~ 노래 생각 나시는분 계신가요.

어렸을적 텔레비전에서 했었던 추억의  보라돌이 뚜비 나나 뽀 텔레토비가 돌아왔어요.

꼬꼬마 텔레토비 색칠놀이는 숫자, 모양, 한글, 알파벳 4가지 시리즈로 구성된 영유아 놀이북이에요~



 


각 권마다 스티커가 들어있어서 색칠놀이도 하고~ 스티커도 붙이면서 소근육도 발달 시키고~

숫자,모양,한글,영어를 인지할 수 도 있는  영유아 놀이북 !!!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죠~ 외출시, 여행시, 식당방문시 하나씩 챙겨 나가면~

짧게 라도 아이의 집중력을 키우며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저희집에서는  효자 아이템~ 인데요.

  


책 검수 들어갔습니다~~ 새책을 볼때면 뒤적뒤적 거리기 바쁩니다~~ 뭐가 재밌을지~~ 뭐 하고 싶은지~~

고르는 시간인데 아이가 설레이는 마음으로 꼬꼬마 텔레토비 색칠놀이 책장을 넘기네요.

보라돌이 나나 뚜비 뽀~~ 모두 모두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라 고르기 힘들어 했지만 나나를 하기로 결정 했어요.



나나책은 숫자를 주제로 만들어진 색칠놀이에요~

책 안에는 기본적으로 보라돌이 ,뚜비 , 나나 , 뽀 캐릭터가 다 그려져있고 숫자 1~10가지의 수를 배울 수어요.

나나의 얼굴은 색연필로 색칠을 하고 몸은 도장찍기로 꾸며주었어요.

나나야 사랑해 라고 말하면서 하트 도장을 100개 찍어줄거라고 말을 하기도 했어요.

한글에도 요즘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나나 이름도 써주었네요.

색칠 놀이북 이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꼬꼬마 텔레토비 색칠놀이북인것 같아요.

 


이번에는 목공용풀을 이용해서 나나 몸을 꾸며주었어요. 방에서 꾸밀재료를 가지고 나오더니 꾸미느라 신이 났네요.

풀칠하는게 신이난 걸까요? 작은 것 붙이면서 풀을 엄청 많이 쓰네요.ㅋ

코딱지 만큼 짜라고 해도 개미똥만큼 짜라고 해도 대왕코딱지만큼 짜는 아이를 누가 말릴까요.

 

이번에는 도트물감을 이용해서 뽀를 꾸며보았어요.

아주 미술재료 총동원 하네요. 콩콩콩 찍는 것 보다는 문지르는게 더 재밌나봅니다.


나나와 뽀를 꾸미고는 한마디 하네요. 좋은 생각이 났다면서 다음에는 밖에 나가서 나뭇잎을 붙여보는건 어떻냐면서

신나게 말하네요. 그래그래 좋은생각이다 다음에 날씨 좋은날 나가서 해보자 라고 말하니

색연필도 가지고 나가서 색칠도 할꺼라고 말하는 5세아이 랍니다.

 


이번에는 꼬꼬마텔레토비색칠놀이 뽀 모양놀이를 선택 했네요. 또 무엇을 할지 뒤적뒤적이다가

스티커 붙이기가 재밌을 꺼라면서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해봤습니다.


 


알에이치코리아 출판 꼬꼬마 텔레토비 색칠놀이 시리즈 4권 구성 안내해드려요.

보라돌이는- 한글  나나는- 숫자 뚜비는- 알파벳 뽀는 -모양 이고요 ,

색칠놀이 책 내부를 살펴볼께요.

 


나나는 숫자 1~10까지 숫자를 인지할 수 있고 자유롭게 색칠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영유아 색칠놀이북이에요.

색칠놀이만 있는게 아닌 "9" "구, 아홉" 읽는 것도 배울 수 있고 숫자 9에서는 예쁜 꽃을 세어볼 수 있어요.

 


숫자를 보고 주어진 색깔로 색칠할 수도 있도록 만들었네요. 자연스럽게 놀이하며 색깔인지도 할 수 있어요.

색깔을 하나하나 채우며 완성된 전체 모습을 보면 예쁠것 같고 성취감도 느낄수 있겠어요.

 


앞장에서 나왔던 1~10까지의 수를 점선잇기로 다지기 할 수 있겠어요.

또 점이모여 선이 된다는 것도 알게 되겠죠.

 


뚜비는 알파벳이 나오는 색칠놀이에요.

알파벳도 나오고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영어단어 그에 어울리는 그림이

귀여운 꼬꼬마 텔레토비 캐릭터로 그려져 있어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것 같은 예감이 파파박

 

 

 


 알파벳을 보고 주어진 색으로 표현해보기 인데 하다보면 집중력도 길러질 듯 해요.


 


뽀는 모양인데 동그라미,세모, 네모, 타원 , 별, 하트, 마름모, 반원, 오각형,직사각형에 대해 인지할 수 있고

그림에 모양이 나타나 아이들이 색칠하면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겠어요.


 


스티커를 붙여서 그림을 완성하는 부분인데 넘 재밌어보여요.

 


보라돌이는 한글자음 을 "ㄱ~ㅎ" 까지 배울 수 있어요.  자음이 들어간 한글단어도 있어서 단어공부도 되네요.

역시나 귀여운 꼬꼬마 텔레토비 캐릭터가 모자를 쓰고 있고 박쥐가 나오는 장면에 나나의 모습도 아이는 웃긴가봐요.

 

한글을 보고 주어진 색으로 색칠하기 하며 아이와 함꼐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