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와 떠나는 세계 여행 - 국기로 보는 세계사!
엠마누엘 크시르-르프티 지음, 클레르 보르트만 그림, 김수진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기와 떠나는 세계 여행책  도서서평


국기와 떠나는 세계 여행
엠마누엘 크시르-르프티 저자
클레르 보르트만 그림
김수진 옮김
크레용하우스 출판


각 나라국기에는 역사와 문화가 담겨있다 라고 하잖아요.
국기로 보는 세계사! 국기와 떠나는 세계여행 책은 195개의 나라와 국기가
수록되어있어요. 여러 나라의 국기 속에 의미를 알아보는 것 참 재미있을 것 같아요.

 

예전에 다녔었던 어린이 집에서는 한달에 한번 한복을 입고 등원을 하고
다문화 수업을 했어요. 국기 이름 외워서 발표하는 대회도 있었고 한 나라의 국기와
전통복을 입기도 하고 게임도 하고 말이죠. 그덕분 인지 아이는 세계국기에 관심이
많았어요.  지금은 조금 시들긴 했지만요 ㅜㅜ;;
지금은 텔레비전 볼때 가끔 해외기아돕기 광고를 보고는 아프리카(아쁘리까)
친구한테 자기 밥 나눠주러 간다고 말하기도 하고 여행 프로그램 보면 저기 가고싶다.
어떻게 가는거냐고 묻기도 하고 낮과 밤에 지금 다른나라 친구네는 낮이 된거냐며
묻기도 해요. 그런 아이에게 국기로 보는 세계사!
국기와 떠나는 세계여행 세계나라 책은 언제든 궁금할때 꺼내서 볼 수 있는
유익한 책 같네요.

 

깃발의 기원

선사시대때 깃발 사용부터 로마 군단기 ,칭기즈칸 깃발,아랍의 군기,
현대적 깃발의 탄생까지
국가의 상징 깃발의 기원에 대해서 알 수 있어요.

 
수많은 종류의 다양한 깃발!

깃발은 정체성을 드러내고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도구에요.
규모가 큰 국제기구의 깃발, 지방을 상징하는 유명한 깃발,
민족 상징기, 반역자부터 해적 , 올림픽 오륜기까지!
많은 종류의 다야한 깃발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깃발 제작 설명회

깃발이 어떤 규칙에 의해 만들어 지는지 나와있는 page에요.
깃발의 모양 , 깃발의 비율, 깃발의 그림, 깃발의 색
깃발을 만드는 천에 대해 설명되어 있네요. 깃발을 이루는 문양들은 뭐라고 부르는지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아이에게 설명해주고 아이는 이해하기 더 편할 것 같네요.

 
국기의 언어

국기는 함부로 다루면 안돼요. 정해진 규칙을 어디면 감옥에
가야 할지도 몰라요.그만큼 국기는 나라를 상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해서는 안 되는일, 해도 되는 일에 대해 설명을 해주네요.
새로 발견한 영토에 자신의 나라 국기를 꽂는 것은 오래된 관습에대해 알 수도 있어요.

                          

                                           
아시아(동아시아/중앙아시아/서남아시아/남아시아/동남아시아)

2장부터는 본격적인 세계여러나라 국기 ,,문화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에요.

 
유럽(북유럽/서유럽/남유럽/동유럽)
                                                                     
아메리카(북아메리카/중앙아메리카/서인도제도와 카리브 제도/소앤틸리스 제도/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오스트랄라시아/ 멜라네시아/미크로네시아/폴리네시아/)
아프리카(북아프리카/동아프리카-아프리카의 뿔/서아프리카/중앙아프리카/동아프리카-아프리카 대호수 지역/남아프리카/섬나라)
                                                                     
                                                                     
5세 독후활동

국기로 보는 세계사! 국기와 떠나는 세계여행책을 읽고 나서
스프링 노트와 색연필을 가지고 오는 아이. 이번 독후활동은 그림그리기를 할 건가봅니다.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엄마가 한번 대한민국 하면 아이가 짝짝짝짝짝 박수를
아이가 한번 대한민국 하면 엄마가 짝짝짝짝 박수를
박수치기 놀이도 하고요.

태극기 그리기를 했네요.  그럴싸하게 그린것 같은데.. 그렇게 보이시나요??
5세유아가 보기에는 글밥도 많고 양도 많지만 아이가 관심있어 하는 부분부분을
보기도 하고 그림만 보기도 하고 지도에 있는 음식을 보며 이야기 해보기도 하니
볼만 했어요. 요즘은 이 나라 가면 이 음식 먹을 수 있는거냐며
자기는 비행기타고 여행가서 맛있는 것 먹고 싶다고 말하네요.

                                                                     

5세그림 태극기 그리기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 나라만세
무국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노래 불러주니 피식-웃어요.


국기와 떠나는 세계여행그림책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