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상지희 (天上智喜) 1집 - 한번 더 OK?
천상지희 (天上智喜) 노래 / SM 엔터테인먼트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천상지희 the Grace. 아시아시장을 겨냥한 아카펠라 팝그룹 '천상지희'로 출발했던 이들은 세장의 한국 싱글과 네장의 일본싱글을 거치며 '천상지희'에서 '천상지희 the Grace'로 거듭났다. 이번 앨범은 그간에 나왔던 한국싱글곡 3곡과 드라마 OST로 참여했던곡 1곡, 신곡 11곡, 총 15곡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신곡이 예상보다 많아 약간은 놀랬다. (솔직히 SM이라면 더 우려먹을줄알았다-_-;)
우선 타이틀곡인 '한번더,OK?'는 역시 예상대로 댄스곡(아마 장르가 SMP라 했던가)이었다. 흡사 동방신기의 O-正.反.合을 떠올리게하는 기계음들이 계속되었으나 좀더 펑키한느낌이 가미되어 '천상지희 the Grace'라는 여성그룹에게 잘 어울렸던것같다.
그리고 티저광고에서 공개되었던 '여우'라는곡은 발랄한느낌의 곡으로 서브타이틀로도 손색이없을 '요정그룹'스타일의 노래였으며, 그뒤로나오는 토크가 역시 SM이구나 하는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개인적으로는 잔잔한 발라드곡인 '아니기를' 과 '4월의 첫날' ,'그사람 욕하지마요', 'Dancer In The Rain' 그리고 'Dancing Queen'이라는곡에 상당히 끌렸으며 그외에도 슈퍼주니어의 규현이 피쳐링을해준 '하루만' 등 신곡 열한곡이 엄선되어 앨범에 수록되어 귀를 즐겁게 해주고있다.
역시 이번앨범에도 기존 싱글1집의 'Can't Help falling in love', 3집의 'Faith'와 마찬가지로 아카펠라곡인 'Dancing Queen'이 수록되었는데, 이번 아카펠라는 특이하게도 비트박스가 들어가며 전체적인 곡을 이끈다. 데뷔초부터 방송에서 여러번 선보였던 댄싱퀸을 이번기회에 독특한느낌으로 들어볼수있어 괜찮았던것같다.
전체적으로는 여태까지의 천상지희 앨범(물론싱글이었지만)중 단연 우수한 퀄리티라고 생각이 된다. 대체적으로 11000원이라는 돈이 아깝지않으며 지인들에게 선물해도 흔히 갖는 편견들로인한 욕....은 먹지않을 정도의 기대이상의 아이돌앨범이 나온것같다. 천상지희 the Grace, 최근의 여성그룹중 주목해볼만한 그룹인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