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45 - 독과 해독 내일은 실험왕 45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겨울 방학이 시작된 학교도 있겠지만

울 아이들은 아직이에요.


코앞으로 다가오긴 했지만....

겨울 방학이 마냥 반갑기만 한건 아이들 뿐이겠죠.

직장맘이다 보니 걱정이 더 크답니다.


겨울 방학을 어찌 보낼지 아직도 고민이거든요.

아이들과 계획하고 있는데 아직 뚜렷하지 않아서 말에요.


우선 '책을 좀 더 읽자'를 1차 목표로 세우기는

아이들과 합의했어요.

이제 학습목표 계획만 좀 더 구체적으로 세우면 될 것 같은데

쉽지가 않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은 물론 그동안 뒤로 미루었던 책들도 읽을 수 있는

겨울 방학이길 엄마는 바랄 뿐이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은 말 안 해도 알아서 읽거든요.

바로 이 책처럼요.

 

 

 


본격 대력 과학실험 만화

내일은 실험왕 45

독과 해독

 


흥미진진한 실험 대결에 직접 실험하고 만들어볼 수 있는 실험 키트

내일은 실험왕을 기다리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일지도 몰라요.


학습 만화라 휘리릭 읽어주고 날름 실험 키트 활용하거든요.

 이번 45권도 넘 기다렸네요.

 



내일은 실험왕 45 차례를 볼까요?

제1화 로켓, 하늘을 날다!

제2화 우리가 했던 약속들

제3화 마음을 움직이는 사랑의 묘약

제4화 부작용을 막아라!

제5화 독을 어서 이겨 내길

제6화 안녕, 독일 팀! 안녕, 강세나!


45권 역시 소제목만 살펴봤을 뿐인데....

더욱 궁금해지는 건  엄마도 아이못지 않아요.

 


여기서 잠깐!

지난 이야기 _ 로켓이란 주제로 한국 팀과 독일 팀의 16강 대결이 펼쳐진다.

한국 팀은 팀원들의 실력을 고려한 기초 수준의 물 로켓 실험을,

독일 팀은 보다 난이도 높은 모형 로켓 실험을 준비한다.

1차 대력에서 한국 팀이 독일 팀에 뒤처지자,

우주는 물 로켓에 폭발물을 설치하자고 제안한다.

그리고 마침내, 8강 진출권이 걸린 로켓이 하늘로 쏘아 올려지는데....


 


로켓, 하늘을 날다!

풍선 두 개를 터트린 한국 팀에 반해

독일 팀 로켓은 중간에 추락하고 말았어요.

그런데 로켓을 하나 더 날리겠다고?

하나만 시도하라는 규칙은 없으니까요.

독일 팀 막스, 넘 멋진 것 같아요.


드디어 두 번째 로켓 발사~

이런 두 번째 로켓은 어디로 갔을까요?

힘이 넘 과한 나머지 타깃을 지나치고 말았네요.

아쉽지만 멋진 대결이었지요.


로켓을 주제로 한 16강 대결이 끝나고,

한국 B팀과 독일 팀의 아이들은

시원섭섭한 마음으로 인사를 나누며 실험을 정리하는군요.


원소와 세나의 후회 없는 대결이었네요.


 

 


막스가 무시무시한 독충에 물렸다고?

대결장에 울려 퍼진 구급차 사이렌 소리!


멀리 날아간 로켓을 찾으러 숲속에 다녀온 막스가

갑자기 어지럼증을 호소하고,

대결장에는 독충이 있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해요.


벌레 물린 곳에 침을 바르는 우주의 행동을 보며

사실 저도 뜨끔했어요.


모기한테 물리면 종종 침을 발랐거든요.

앞으로는 조심해야겠어요.


무시무시한 독충의 종류도 다양하단 사실을 알았다며

야외 활동할 때 조심해야겠다 데요.

엄마가 말할 땐 그저 잔소리로만 여기더니

책으로 읽으니 바로 효과 보네요.


좋다~ 좋아!


응급실에 간 막스를 위해 세나는 독충을 찾아 나서는대요.

치료 방법을 빨리 찾으려면 어떤 독충에 물렸는지 정확히 알아야 하거든요.

팀원을 위해 애쓰는 세나의 모습에 또 한 번 감동이네요.

세나의 노력에 막스가 빨리 완쾌되었으면 좋겠어요.

 


독일 팀이 떠난 대결장~

뭔가 일이 벌어진 것 같아요.

모기 쫓는 종이?

한 번도 모기에 물린 적 없었다는 원소의 얼굴이....

우주의 엉뚱함에 원소가 참 난처해졌어요.

어쩜 원소의 인기를 확인시켜준 걸지도...

마지막까지 깨알 웃음을 선사한 범우주,

다음 대결도 기대되네요.



 

<내일은 실험왕> 45권에서는 '독'과 '해독'에 관한 과학 정보를 한눈에 보여 주는

실험이 펼쳐졌어요

대결 속 다양하고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독과 해독의 정의, 독사와 독충, 독초와 독버섯,

중금속, 페니실린, 피톤치드, 원시의 독 이용, 자연독과 인공독,

중독과 해독 방법

독과 해독에 대한 다양한 과학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교과연계를 살펴보면요.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과학 교과서

1. 식물의 생활 단원에서 다루고 있는 식물의 생김새,

6학년 2학기 과학 교과서

1. 생물과 우리 생활 단원에서 다루고 있는 버섯과

생활 속 식물의 특징 활용 등을 통해

교과서 속 핵심 원리를 알기 쉽게 정리하여 학습 효과까지 높여주는군요.


또한 엄마인 제가 더 관심 있는 정보 페이지

'집에서 실험하기', ' 세상을 바꾼 과학자', 생활 속의 과학', '실험왕 핵심 노트'

어려운 과학 정보를 아이들 눈높이로 딱!


<내일은 실험왕> 한 권이면 과학 흥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아요.

초등 과학 추천 도서로 손색없지요.



효모와 설탕물을 이용한

윙윙~ 해충 감


<내일은 실험왕 45> 독과 해독 편의 실험키트는 다음에 하자는군요.

겨울보단 여름에 더욱 효과 있을 거라며....


실험 재료인 이스트의 유통기한도 2020년이니

올여름에 실험해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해충이 출몰할 때쯤 실험하는 걸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