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로봇왕 6 (본책 + 댄싱 로봇 키트) - 위기의 로봇댄스대회 내일은 로봇왕 6
포도알친구 지음, 홍종현 그림, 강철구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머리는 말리고 읽어야지~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송글송글도 아닌 주룩주룩이던 이번 여름이었죠.

그런데 참 신기한 건 말복 지나자마자 어찌 이럴 수 있는지..

새벽엔 창문을 닫고 자게 되더란 말씀~

태권도 다녀온 녀석이 씻고 나오자마자 집어 들고 읽는 책!

바로 <내일은 로봇왕 6> 이랍니다.

조물조물 조립하기 좋아하는 아이라 더욱 반가운 책이지요.

방과후 수업 반에서 즐기던 로봇 만들기를 이젠 집에서....

 

 

​머리 말릴 시간이 어디 있겠어요.

내일은 로봇왕 5권에 이은 다음 이야기가 무척 궁금한걸요.

​후다닥 읽더니 이런.....

7권 이야기가 더 궁금하답니다.

아쉬운 마지막 내용이라며...

아쉬움은 잠시 뒤로하고 바로 로봇 조립 들어가네요.

 

 


 

​팔다리를 움직여 춤추는 댄싱 로봇키트!

로봇키트가 들어있는 <내일은 로봇왕>

​실험키트, 발명 키트만큼 인기가 좋아요.

재미있게 책 읽고 흥미로운 로봇 만들어보고....

완전 딱이지요.

우리는 해달초등학교 대표 로봇반

루비, 사랑의 라이벌 등장?

펭귄 로봇들의 반격

강력한 우승 후보

불타오르는 승부욕

위기 상황의 연속, 2차전!

내일은 로봇왕 6권 이야기가 기대되네요.

전국 로봇댄스대회의 시작!

해달초등학교 로봇반은 무사히 공연을 펼칠 수 있을까?

 우여곡절 끝에 하나의 팀으로 전국 로봇댄스대회에 참가한 해달초!

로봇의상, 무대장치, 동작 프로그래밍등 모두 열심히 준비한

해달초 대표 로봇팀인데요.

전국 로봇댄싱대회인 만큼 참가팀들의 로봇들이 장난 아니네요.

​루비 덕에 해달초로 전학 오기 전 목화초 후배들을 만나게 되는 라이온~

라이온을 알아보고 무척 반가워하는 쌍둥이~

쌍둥이 만큼이나 귀여운 로봇의 댄스 퍼포먼스도 기대되네요.

​우승? 1차 통과?

의욕이 충만한 해달초 대표 로봇팀인데요.

대회가 시작되자 이어지는 강팀들의 화려한 공연에

해달초 로봇팀은 어쩐지 기가 죽어요.

무엇보다

​펭귄 로봇으로 개인 출전한 로봇천재 신세대,

펭귄  로봇의 변신은 정말 멋지더군요.

또한 지난 대회 우승팀 혜성초의 등장은 더욱 놀랍네요.

​윙윙거리는 기계음의 정체는?

어머!

드론으로 로봇을 이동시키다니...

거기에 화려한 무대 조명과 칼군무까지 선보인 혜성초의 무대또한

관객들 호응을 받으며 무대를 마쳤지요.

역시 강력한 우승 후보팀 답네요.

​드디어 해달초의 무대!

미션동작까지 무사히 마쳤군요.

실수안하고 1차 무대를 잘 마무리해서 참 다행이라죠.

8팀중 4팀이 2차 무대에 설 수 있답니다.

해달초는?

4위로 1차 통과!

2차 무대는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동작들이 필요한데요.

어떤 무대가 펼쳐질지 궁금하네요.

2차 준비를 하면서 위기도 찾아오지만

해달초 로봇팀 잘 해결할 수 있을까요?


2차 무대가 시작되었어요.

1차보다 댄스 동작들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지요.

그런데 의욕이 앞섰을까요?

앞선 두 팀의 실수~

해달초에겐 희망이 생겼지만요.

실수만 없다면....

드디어 해달초 순서군요.

아니 이런!

오소리와 강거루가 그만 어지고 말아요.

어찌 시작부터 불안하네요.


아~
7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사실이 더 안타깝네요.

아이도 다음권이 빨리 나오길 바라고 있답니다.

​로봇의 관절역할을 하는 서보모터, 드론의 역사와 쓰임,

우리나라와 일본의 휴머노이드 로봇 발전 과정,

블록 코딩과 텍스트 코딩 정보 등

재미있는 만화로 코딩과 로봇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 볼 수 있는 책!

<내일은 로봇왕 6> 위기의 로봇댄스대회

로봇의 매력에 푹 빠져보아요.

팔다리를 움직여 춤추는 댄싱 로봇 키트로 로봇 만들기는 아주 큰 선물이지요.

국악 소녀 송소희​의 진도 아리랑에 맞춰 춤을 추는 댄싱 로봇!

멋진 공연을 감상해 볼까요?

조금은 어설프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