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4 - 사춘기 땐 우리 모두 외계인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정재승 기획, 정재은.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 아울북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재승 교수님의 인간탐구 보고서 4권이 나왔네요 ^^



3권 이후로 4권은 정말 기대도 많이 하고

빨리 나오길 손꼽아 기다렸던거 같아요,,



그이유는 둥이들이 벌써 초2이기 때문이에요,,



아직 사춘기는 온것 같진 않지만

미리미리 엄마로써 공부도 해두고

둥이들도 자신들의 사춘기를 미리 공부해두면



조금 자신을 이해하고

수월하게 지나가지 않을까 싶어서이지요 ^^


역시 책을 받자마자 술술 읽어 내려가는 둥이들 입니다 ^^



매번 책이 올때마다 서로 보려고 해서

처음 받고 나서는 이렇게 함께 읽어요 ~



그리고 저랑 이야기도 나누고 있어요 ^^



사춘기에대해서 둥이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몸의 변화 마음의 변화가 있는걸

둥이들도 조금은 이해했겠죠? ㅎ





첫번째 챕터에서는 중독된 대호의

모습이 나오는데요,,

게임에 중독된 대호의

모습이 너무나 안타까웠어요,,



우리 10대들의 심각한 게임중독..



책에선 사춘기때 중독이 되는 이유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이유를 알았으니 예방도 할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사춘기 뿐만 아니라 성인인 저도 중독되어있는 것들,,



어른도 충분이 중독이 될수 있다고 책에서 말하고 있는데요

그이유가 호르몬 때문이라니

정말 놀라운 뇌과학이에요 ~~



그리고 그 중독으로 인한 마케팅 효과까지,,

정말 많은 정보가 들어있는 책이네요,,



두번째 사춘기의 변화는 친구였어요,,

사춘기때의 친구란

싫어도 친구의 감정을 이해해야 하고

하고 싶은 이야기도 잘 못하는 ..

우정이 너무나 소중한 때,,



저도 책을 읽으면서 제 사춘기 시절을 생각했네요,,

딸을 키우는 입장으로 .. 친구 관계 너무 걱정이되고

책을 통해서 미리 관계에 대해

잘 배워 나갔음 좋겠다고 생각 했어요 ,



책을 읽어 가면서

아 우리의 심리 우리의 뇌에대해

정말 많은것을 알게 되는거 같아요,,



사춘기 뿐만 아니라 성인인 우리에게도 너무나 유익한 책이었어요,,



사람의 심리와 관계에 있어 ,,

부정적인것에 대한 뇌과학까지,,



정말 제가 읽으면서 많이 공부 했어요,,



그리고 다음 챕터에서는

사춘기의 폭력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우리 둥이들과



이부분은 조심스럽게 이야기 나누었지요,,



아무리 화가나도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 해야 한다고

알려주었는데,,



이부분을 봤을땐 사춘기때가 갑자기 두려워졌어요 ㅎ

전두엽이 얼른 자라 사춘기가 무사히 지나가길요 ㅎ



사춘기때에 왜 이해하지 못하는 행동들이나 위험한 행동을 할까 했는데



바로 “개인적 우화 “ 때문이라네요,,



스스로 특별한 존재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래요,,

우쭐 해보이고 싶은 심리 ,,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면

요런 허새는 좀 없을수 있지 않을가 싶어요.. ㅜㅜ

저는 이부분이 너무 좋았어요!



겉모습은 중요하지 않다는것이요,,



내면이 중요하고 인성 바르게 커주는 둥이들이 되길



오늘도 책을 통해 많이 배웠습니다,,



우리나라 뇌과학자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분이

바로 정재승 교수님인데



매번 이렇게 좋은

주제로 책을 써주시니 너무 감사드리고요,,



뇌과학은 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려줄 수도 있고, 우리 사회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1권 2권 3권 4권까지 꼭 다 읽어 보시길 추천 드려요.!!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시리즈를 만난 후에 둥이들의 생각도 한층 더 넓어졌답니다.^^



외계인이 지구인을 관찰하는 시선으로 풀어내어

아이들의 시선에서 어렵지 않게 저또한

재밌게 읽을 수 있었어요 ^^



아 그리고 부록 !!

​1권에서는 뇌지도를 받았고,

2권에서는 지구인 관찰 수첩,

이번 3권은 호르몬 지도였는데,



이번에는 온 가족이 신나게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 판이네요.



4권을 읽고 나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어려울 수 있는 지식을 게임으로 익히도록 되어 있어서 정말 유익했어요 ^^



둥이들과 서로 지식대결 하면서 아이가 얼마나 이 책을 재미있게 읽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

다음 5권에는 또 어떤 부록이 올지 기대가 돼요.^^





#정재승의_인간탐구보고서 #정재승 #카이스트 #뇌과학 #인간 #외계인 #지구인 #심리학 #UFO #우주선 #과학동화 #과학만화 #초등도서추천 #사춘기 #EBS #뇌로보는인간 #사춘기도서 #10대사춘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