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 : 너와 나 사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나를 지키는 괜찮은 생각 1
레이첼 브라이언 지음, 노지양 옮김 / 아울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책은 정말 제가 보고 또보고!!

둥이들도 너무 좋아했던,



굿즈도 너무 맘에 들었던 책이에요 ^^



동의!!



우리가 살아가면서 얼마나 동의를 구하면서 살고 있는지

생각해보았어요,,

어린아이라고 무시하고

어른이라고 강요했던 것들

동의를 구하지 않고 했던 행동들에대해

정말 많은 생각을 할수 있었답니다.



싫은건 싫다고

좋은건 좋다고

표현할수 있는 아이로 키울수 있다는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책을 읽기도 전에

전 벌써부터 감동이 밀려왔어요,,

이렇게 이쁜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안될일들이

요즘 너무 많이 일어나고 있죠,,



그래서 동의는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고

이책의 내용도 더 신중하게 읽어 보았어요,,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위해 동의를 배웁니다 라는 말이

너무나 마음에 와 닿았답니다.





# "옆집 할머니가 자꾸 뽀뽀하자고 한다!



난 싫은데... 그냥 인사만 하면 안 되나?



이럴 때어떻게 해야 하지, 뭐라고 말하면 좋을까?"







# "자꾸 나한테 말 거는 옆집 아저씨.



나는 관심받는 게 싫다고요!"



하지만아저씨는 호의로 그러는 건데, 관심을 거부해도 괜찮을까?







# “어제는 친구한테 어깨동무하는 거 싫다고 말했는데 오늘은



나란히어깨동무하고 가고 싶다!”



어제는싫다고 했다가, 오늘은 좋다고 하는 나, 변덕쟁이인가요?







#“저기 수영복 입은 내 친구! 물에 빠뜨려도 괜찮겠지?



어차피 수영장 들어가려고 수영복 입은 거잖아!”



앗! 그냥수영복이 마음에 들어서 입어 본 거라고? 미안!







지금 이순간! 필요한 건 뭐다? 바로 ‘동의’!



동네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예전에는

참 많이도 동의없이 우리의 몸을 만졌던거 같아요,,



이뻐서 하셨던 행동들이

아이에겐 싫었을수도 있다는걸

왜 그땐 몰랐는지..



책을 읽으면서 또 배우고 배웠어요,,

​싫은 느낌은 그 느낌이 맞다는걸,,



불편한건 불편했던게 맞다는걸,,



우리는

자신의

마음보다는

타인의 생각대로 움직이는 경우가 너무 많았던거 같아요,,

​모든 결정은 내가 하면 된다는 것을!!



이책을 통해 배울수 있었어요 ^^



둥이들도 이책을 보고 이부분을 꼭 배웠으면 좋겠다고 상각했어요 ~~

​사람마다 각자의 생각이 다다른것을

인정하는것!!

특히 몸에 관에서는 더더더 동의가 중요하다는것!!



배움은 늘 끝이 없지요 ^^

그렇다고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고 말하는 대화는

서로에게 상처를 주게 되겠죠,,



동의도 상대방을 배려하며 ^^

​학교에 친한친구가 계속 간지럼을 태운다고

저희

아들이 와서 이야기 한적이 있어요,,



그친구는 놀자고 한것일텐데...

상대방의 동의가 없는

놀이는

그저 괴로움인것을 그친구도 알았으면 좋겠다고 생각 했어요,,



그래서 저희 아들에게 싫다는

표현과 ,, 기분나쁘지 않게 이야기 하는 법을 알려주었답니다 ^^


나는 다른 사람들의 선을 얼마나 존중했나요?



이부분에서 많은 생각을 했어요,,



특히 우리 아이들에게,,

전 얼마나 존중을 했는지..



많이 찔리더라고요 ㅠㅠ



앞으로는 아이의 의견을 더 많이 물어봐야겠다고 생각 했어요,,



함께 강해지고!!

함께 이겨나가고!!

함께 동의를 배우고!!



이것이 우리모두의 삶이 되길 바라며 ^^





굿즈도 너무 맘에 들었어요!!

너희의 동의를 구할테니

둥이들 너도 엄마의 동의를 구하거라 ,,



이제 엄마의시간 ㅎㅎ 하며 방으로 들어갈때 걸어 두었어요 ㅎㅎ



EBS 60부모, SBS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TV조선 엄마가 뭐길래 등에 출연하셨던부모 멘토 심리상담가 이보연 선생님과 세바시 등의 강연으로 유명하신 정우열 정신과 의사도 추천하셨더라고요.







“타인을 존중하면서도 자신의 행복과 권리를 당당하게 주장하고부당한 요구에 현명하게 거절하는 법을 친절하게 알려준다..”_이보연(심리상담가)



“사실, 부모가 먼저 읽어야 하는 책.”_정우열(정신과전문의)







이렇게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력 추천하는 도서라면, 두고두고 읽고 싶어지죠.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성교육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책 <동의>! 주변에도 널리널리 알리고 많이읽으면 좀 더 건강한 사회에서 아이가 자랄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에 주변에도 선물하고 싶은 책이랍니다.







아이들과 <동의>를 읽고 함께 체크해 볼 수 있는 _독후활동지도 있으니 꼭 활용해보세요!.

(네이버 카페 <웃찾공>에 가입하거나온라인 서점에서 <동의>를 검색하시면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답니다)



.











#동의 #배려 #신체결정권 #초등인성교육 #초등필독도서 #초등학생친구관계 #초등베스트셀러 #거절잘하는법 #경계선정하는법 #동의구하는법 #동의배우기 #관계교육 #안전생활 #초등학교생활 #독후활동지 #아울북 #이보연추천도서 #정우열추천도서 #초등성교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