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47 - 잠드는 시간! 밤 야(夜)!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47
김현수 지음, 홍거북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법천자문을 안읽어본 초딩들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마법천자문!!

둥이들도 너무 즐겁게 마법천자문을 통해 처음 한자를 접했지요!! ^^

이번에 47권 신간이 출시되어서

너무 기대가 컸어요^^

그리고 이번에는 AR로 한자학습을 할수 있다니,

요즘 방학인데,

바이러스때문에 집콕중인데

이책 하나로 읽고, AR하고, 카드놀이 하고,

지도 보고 , 몇시간을 가지고 놀았나 모르겠어요 ^^

아직 책뒤에 퀴즈는 다못해서

책을 한번더 읽으며 다시 해볼 생각이에요,, ^^

한자를 이렇게 즐겁게 학습 할수 있는 학습만화책은 없을거 같아요,

단연코 마법천자문이 최고라 말할수 있죠!!

둥이들도 받자마자 신나게 읽었습니다 ^^

집중해서 보며

아는 한자가 나왔다고 좋아하고,

비슷한 한자를 찾아보기도 하고,

책읽는 중간중간 만화만 보는것이 아니고 한자를 본다는것 자체가 너무 신기했어요 ^^ 스트레스 없이 이미지로 기억하는 한자가 더 오래오래 기억에 남겠죠 ?^^

책을 다 본후에는 이렇게 한자 카드로 게임도하고

한번씩 저에게 읽어 주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마공앱을 다운받아서 AR로

카드를 찍으니

AR(증강현실) 이 나와 더 흥미롭게 한자 공부를 할수 있었어요 ^^

함께 동봉되어온 마법천자문 유니버스 지도는 초판에서만 만나볼수 있다고 하니

지금 당장 서점으로 달려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

둥이들은 이 지도를 보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참 많이 했어요,,

여기는 누가 사는 곳이며, 어떤곳이며 등등등 종알종알 ㅎㅎ

게다가 지도가 AR까지 되니,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했어요 ^^

그리고 만화를

끝까지 재미있고 알찬 학습을 할수 있도록

학습 섹션까지!!

만화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학습으로 잘 마무리 될수 있도록

스토리 텔링이 접목된 다양한 퀴즈로 학습 페이지까지!!

요건 다음에 둥이들과 해볼 생각이에요 ^^

14억 중국인이 사랑하는 서유기를 토대로 탄탄하고 흥미 진진하게 구성한

이번 47번째이야기는 과연 어떤이야기 일까요?

새로나오는 한자들이에요,,

한권에 정말 많은 한자들이 들어있지요 ?^^

지난 이야기는

샤오공주와 이랑, 호킹은 천세 태자의 부탁으로 부모님의 발자취를 따라 절망의 숲에 도착해요,

그러나 곧 괴수가 나타나 샤오 공주 일행에게 당장 떠나라고 경고 하지요.

괴수의 경고에 맞서 호킹이 싸우려 하자 일순간 회우리가 불어 각자 가장 두려워 하는 일들이 눈앞에 펼쳐 져요.

하지만 곧 이모든건 환상임을 알게 된 호킹은 샤오공주와 함께 환상을 일으키는 꽃잎들을 불태워 버리지요.

한편 혼돈의 산에서는 손오공과 암흑상제만이대지의 공간에 들어서게 되고,

그곳에서 오랜 세월 동안 암흑상제의 관을 지키고 있던 소여신을 만나게 되요.

소여신은 암흑상제가 대지여신의 뜻을 이어받을 자격이 없다며 암흑상제의 관을 주지 않으려 해요.

하지만 암흑 상제의 압도적이 힘에 결국 소여신은 쓰러지고 말지요.

암흑상제가 관을 차지하려는 순간..

천세 태자가 나타나는것이 지난 이야기에요,,

대지여신의 공간에서 만난 천세와 암흑상제는

육체를 서로 차지하기 위해 손오공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치열한 싸움을 벌이게 되요.

하지만 삼정을 지키기위해

방어만 하는 천세,, 하지만 복수심에 불타 마음속 어둠을 잡아 먹혀 광기 어린 모습을 보이다가 삼장을 해칠뻔 하지요,,

아무도 죽게 두지 않고 모두를 지켜 내겠다는 손오공,,,

강력한 펀치로 천세의 정신을 되돌리고 싶었던 손오공..

모두모두 사이좋게 지내길 바라는데

싸우는 장면에서 참 한자가 많이 나오네요 ^^;;

과연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이번권에서는 천세와 암흑상제의 화려한 싸움도 주목해서 봐야하지만

또하나 중요한 이야기는 태초의 전쟁이래요,

이번 태초의 전쟁 스토리에는 여러 인물의 과거가 등장하는데요

그때 관전 포인트가 있답니다.

과거의 교만지왕과 호위장군

교만지왕도 한때는 광명상제의 충신이었던.

그리고, 강철 대왕의 얼굴이 처음으로 밝혀지고!!

강철대황을 걱정해주는 인평대황의 모습도 하나의 포인트!!

그리고 소년 자객의 아기시절 모습과

암흑노야의 본모습,

갑옷을 입은 압흑상제의 모습.

혹황상제가 가져온 백야의 태양.

관전 포인트로 알고 보면 더 더 재밌게 볼수 있을거 같아요!!

둥이들에게도 알려주고

한번더 읽어보라고 해야겠어요 ^^

그리고 둥이들은 이번편에서

백야에 대해서 흥미로워했어요.

엄마 흰백에 밤야 로 해서 백야라면

밤이 하얀거야? 라고 질문을 하길래,

예전에 여름에 캐나다 갔을떄를 이야기 해주었어요 ,

밤 9시가 되도 환했던 캐나다의 여름밤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그런걸 백야라고 한다고 말해주니 금방 이해하더라고요 ^^

밤인데 깜깜하지 않고 환하고 하얘서 그런현상을 백야라고 한다고 말해주니

마법천자문의 내용을 더 이해하기 쉬워했던거 같아요 ^^

이렇게 실제에서 쓸수 있는 단어들이 많이 나오니

너무 좋은거 같아요.

이번호도 정말 너무너무 알찼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