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2 : 튀르키예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2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고카카오프렌즈 #GOGO카카오프렌즈#카카오프렌즈#학습만화#책추천#세계사#어린이책추천#초등학생책추천#라이언#어피치#무지#네오#카카오덕후#세계여행#역사문화체험#터키#터키여행#스페셜여권#스페셜스티커#70만부돌파#형제의나라#카파도키아#터키여행팁#무스타파케말아타튀르크#파묵칼레

오늘은 우리나라의 형제의 나라 터키로 떠나볼꺼에요 ^^

그런데

왜 터키가 형제의 나라일까요?

그건 우리나라 한국전쟁때

터키에서 많은 군인을 보내주기도 했고,

전쟁중 부모를 잃은 한국 어린이들을 위해 학교를 세워 돕기도 했기 때문이라고해요 ^^

터키는 재밌는 문화도 많아서

둥이들도 물론이지만 제가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터키의 문화를 재밌게 읽을수 있었던건

다 카카오프렌즈들 덕분이 아닌가 싶어요^^

아시아 대륙인 아나톨리아 잔도와 유럽에 걸쳐 있는 터키는

재밌는 문화가 정말 많아요.

재밌는 이야기와 역사가 풍부한 터키의 문화와 역사를 잘 알고 있어야

세계사를 잘 이해할수 있다고 해요,

비잔티움 제국이 엄청난 전성기를 누렸지만

15세기 중반에는 수도인 콘스탄티노플 마저 오스만튀르크 제국에게

둘러싸인 상태가 되고 말죠,,

(비잔티움은 - 콘스탄티노플로 수도를 옮긴후 동로마제국의 이름이에요)

아이들에게 이렇게 재밌게 역사를 설명해줄책은

고고 카카오 프렌즈뿐이라고 생각해요

어려운 단어들도 쏙쏙 눈에 들어와요 ^^

동로마 제국을 왜 비잔티움제국이라고 하는지는 책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없는게 없는 최대 시장

오리엔트 특급열차의 종착지 이스탄불!!

이스탄불은 아시아와 유럽의 무역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국제적인 도시였어요,,

바다와 닿아 있기 때문에 해상 무역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고 해요,,

그리고 터키에 이스탄불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실내시장도 있어요,,

이스탄불에 가면 꼭 가야 하는 곳 중에 하나가 카파르차르시라는 시장이래요,,

저도 꼭!! 가보고싶네요 ^^

 

둥이들은 터키사람들이 머리에 쓰고있는 것에 대해 너무 궁금해했어요 ^^

그림으로 터키의 문화에대해 알수있으니

아이들 세계사로 정말 딱인거 같아요 ^^

그리고 터키 최고의 작가 오르한 파묵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터키인 최초로 노벨문학항을 받은 작가이죠,,

그리고 터키에는 지하도시도 있는데,

무려 200개가 넘는 지하도시가 있다고 해요

그중 가장 큰 지하도시가 데린큐유에 있고요,,

개미굴처럼 지하 곳곳으로 파내려간 곳은 1960년 한농부가 도망친 닭을 쫒다가 우연히 발견 했다고 해요,,

깊이가 무려 55미터 지하 20층 규모에 2만명까지 살수 있을 정도로 거대했대요,,

그리고 공기가 흘러 올수 있도록 환기구 역활을 하는 구멍도 있구요,,

이곳은 기독교인들이 이슬람 세력을 피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터키는 아브라함의 살았다는 하란의 집,

사도요한의 무덤이 있는 안타키아

성모마리아가 마지막 생을 보냈다는 집등

기독교와 관련된 성지가 많아요,,

저도 둥이들도 지하교회에대해 너무 궁금해했고

흥미로워했어요 ^^ 꼭 한번 가보 싶었어요!!

마지막으로

신비한 기암괴석이 펼쳐진 카파도키아!!

둥이들이 가장 가보고싶어 하는 이곳!!

터키에서 열기구 관광을 할수 있는 곳이에요!!

화산 지대였던 이곳은 마그마가 흘러나온 용암바위 주위로 화산 먼지가 내려앉아 굳어져서 이런 신기한 버섯바위들이 생겨났대요,

둥이들에게 과학 상식까지 알려줄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

터키는 알면 알수록 너무 재밌는 나라인거 같아요

아름다운 문화유산과 자연이 빚은 신비한 자연환경까지,

둥이들 커서 이책을 들고 함께 여행하고 싶네요 ^^

책을 다 본후

스티커까지 여권에 붙이고!!

저와 함께 터키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답니다 ^^

오늘도 너무 너무 즐거웠어요~~

역시 고고카카오프렌즈 세계사는 실망시키지 않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