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클릭 터지는 독한 필살기 - 15일 완성·15개 클릭 유발 글쓰기 공식 100만 클릭 시리즈
신익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익수 저_ 매일경제신문사 출판_

100만 클릭 터지는 독한 필살기


기다렸던 책이다! 「100만 클릭 터지는 독한 필살기」가 필요한 요즘, 내게 꼭 맞는 책이 왔다! 이 책의 기존 저서인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의 경우 출간된 지 4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3일에 1건의 서평이 올라온다고 한다. 이 정도면 2탄「100만 클릭 터지는 독한 필살기」는 얼마나 더 대단한 책일지, 저자가 자신 있게 두 책을 어필하는 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15일만 배우면, 나도 100만 클릭 부자!

저자는 플랫폼 세계에서 클릭으로 살아남을 컨텐츠를 개발하는 데에 필수적인 비밀키를 '15일 동안 15개의 글쓰기 공식'으로 공개한다. 그런데 책을 읽다 보면 저자의 화법에 글이 술술 넘어가기 때문에 독자들이 욕심내어 한 번에 완독이 가능하다. 나도 당장에 100만 클릭이 터지는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에도 빠진다. 이러한 마음이 드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렇다고 방심은 금물! 마음이 급하다면 빠르게 읽어나간 후 저자의 비밀 공식을 적용하여 글쓰기를 적용해 보는 것으로 방향을 잡아야 할 것이다. 완독했다고 하여 저자의 글쓰기 공식까지 단번에 내 것이 되는 것은 절대 아니다. 하루에 하나씩! 15일은 실전에 대입하여 글쓰기를 적용해 보라는 저자의 배려라고 생각한다.



핵클릭에는 5형식 - 영어에만 있는 5형식아, 니가 왜 여기서 나와~?

오마이 갓! 플랫폼 글쓰기에 5형식이라니. 영어만으로도 벅찬 5형식인데 뜬금없이 5형식이 등장했다. 게다가 핵클릭에 필수적으로 적용되어야 한단다. 가만..! 생각해 보니 플랫폼 글쓰기를 '제2의 언어'라고 정의 내려본다면, 저자가 맨 처음 말했던 말이 이해가 된다! 우리는 알고리즘과 상대해야 한다라는 말. 맞다. 그렇다면, 내가 입맞출 첫 상대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아니라 바로 '알고리즘'이다! 그럼 알고리즘과 대화하기 위한 5형식. 무조건 배우고 익혀야겠다. 내가 가는 길이 험하고~ 멀지라도~

읽다 보면 약간 혼란스러움이 올 때도 있다. '플랫폼 글쓰기' 세계에서는 나같이 점잔은? 사람이 태생적으로 살아남기 힘든 불편한 곳이다. 형식이 있는 일반적인 글쓰기를 고민하는 나 같은 독자에게는 다소 무리가 있는 글쓰기 방식이다. 하지만 나의 내면을 잘 살펴보면, 나 역시 조금의 가벼움을 원하는 (소위 병맛을 좋아하는) 글쓰기를 선호할 때도 있기에, 이를 잘 버무려 활용한다면, 나도 100만 클릭!! 가능하겠지..? 이러한 총성 없는 전쟁터 같은 플랫폼 세계에서 매일같이 치열한 글쓰기를 하고 있는 기자님들에게 존경을 표한다.

플랫폼 글쓰기는 가벼워야 한다. 그 틀을 깨는 것이 내가 우선할 일이다.



한 마디 -, 와... 밑줄 너무 많이 그었는데요? 필살기에 대한 정보는 책에서 꼭 확인하시길!

​​#글쓰기 #100만클릭터지는독한필살기

#서평 #도서 #책 #book #자기계발 #플랫폼글쓰기 #블로그운영 #유튜버운영 #인스타늘리는법

#매일경제신문사 #신익수 #북유럽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