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 동물들의 봄맞이 운동회
스토우 아사에 지음, 이토우 치사 그림, 김수정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한 봄기운이 가득했던 오늘,

숲속 동물들과 함께 지밍이도 봄맞이 운동회 기분을 내고 왔어요 :)

집 앞에 산책 나갔다가 자연 공부 하고 온 책이에요.

이 책을 고른 이유는

그림체가 너무나 따뜻하고 예뻤기 때문이에요.

원색의 화려한 색감 위주의 책을 자주 보는 지밍이에게

이렇게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을 전해주는 그림도 있다는걸 알려주고 싶었어요.

책 속에는 숲 속에 사는 동물 친구들이 주인공으로 나와요.

다람쥐, 토끼, 참새, 콩벌레, 쥐, 여우, 개구리, 뱀

지밍이는 콩벌레를 보고 애벌레 친구 같다며 가장 좋아했어요 ㅎ_ㅎ

(제가 벌레 곤충을 약간 무서워해서 저에게 그림을 들이대며 저를 놀리기도 했어요... 허허)

콩벌레라고 해서 실사같은 그림이 아니에요.

색연필로 아주 귀엽게 그려두었어요.

현실감과 따뜻함을 그대로 갖고 있는 그림이에요.

이 책과 함께 산책을 나온 이유는

<들꽃도감> 때문이에요.

지밍이랑 밖에 걸을 때마다 자주 보이던

민들레꽃, 토끼풀은 물론이고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들꽃,

생소한듯 익숙한 들꽃까지.

그림책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이런 포근한 감성은 처음인데요.

일본 작가가 쓴 외국그림책이라서 그런것 같기도해요.

글쓴이 이토우 치사는 사계절 날마다 자연 관찰을 즐긴다고 해요.

특히 봄이 온 것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힘든 겨울을 무사히 넘기고 봄을 맞이한 자연 속 생명들이

자연과 즐겁게 인사를 나누지 않을까 하며 이 책을 그렸다고 해요.

익숙한 토끼풀에게 지밍이도 인사하고,

민들레꽃에게도 인사했어요.

겨울이 참 길었는데 -

어느덧 날이 따뜻해져서 이렇게 산책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지밍이에게도 저자가 봄을 반가워했던 것처럼,

생명과 겨울, 봄의 이야기를 들려줬어요.

계절그림책 들고 소풍 갔다 온 기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